[공공뉴스] 대통령 소속 문화융성위원회(위원장 김동호)는 오는 10월 27일 일요일 17시 30분에 청와대 내 녹지원에서 국민과 함께하는 ‘문화융성의 우리 맛, 우리 멋 – 아리랑’ 공연을 갖는다.

이번 공연은 10월 문화의 달을 맞아 ‘아리랑’의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등재(2012년 12월 5일) 1주년을 축하하고, 세계 속 아리랑의 진정한 아름다움을 온 국민과 함께 나누기 위한 장으로 마련됐다.

공연은 세대와 이념, 지역의 벽을 넘어 진정한 국민 화합 및 문화융성을 기원하기 위해 국악, 재즈, 클래식, 힙합, 케이팝(K-POP) 등 다양한 장르의 협연으로 우리의 아리랑을 표현한다.

공연에는 문화융성위 위원인 배우 안성기ㆍ박정자 씨, 궁중음식 연구가인 한복려 씨 , 인간문화재 안숙선ㆍ이춘희 씨, 가수 아이유, 김재중 및 재즈 가수 웅산, 바이올리니스트 신지아 씨와 팝핀현준, 다문화 가정 어린이들로 구성된 레인보우합창단 등이 참여한다.

한국의 야생화 전시를 비롯해 궁중음식의 진수를 엿볼 수 있는 대장금 궁중요리 시연 행사도 선보인다.

한편 이날 공연 관람을 위해 지난 23일부터 25일 오전까지 약 4,000여 명이 신청하는 등 국민들이 아리랑에 대한 높은 관심을 확인케 했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