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뉴스] 보령시는 민선6기 출범과 함께 당당한 보령의 시대를 열어가기 위한 시정구호와 시정방침을 오는 16일까지 공모한다.

시는 11만 보령시민과 900여 공무원이 함께 뜻을 모아 민선 6기 비전을 제시하는 목표를 설정하고 세계적인 관광도시로 도약하기 위해 시민들을 대상으로 공모전을 실시하게 됐다.

공모내용은 당당한 보령의 시대를 열어가기 위한 보령의 힘찬 도약을 상징하면서 시민화합과 사회통합을 강조하고 친절과 질서, 청결과 안전 등이 포함된 내용이면 된다.

▲ 보령시 청사(보령시 제공)

‘시정구호’는 미래 비전을 제시할 수 있는 18자 이내이어야 하며, ‘시정방침’은 추진의지를 나타낼 수 있는 8자 내외의 운율이 있는 문장 4가지 내외로 작성하되 의미와 제안 사유를 함께 제출하면 된다.

 보령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응모양식은 보령시 홈페이지(www.boryeong.chungnam.kr) ‘고시·공고’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응모방법은 시 기획감사실로 우편(보령시 성주산로 77 기획감사실) 또는 팩스(041-930-3668), 이메일(lyy625@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공모안은 심사를 거쳐 당선작을 선정, 시상할 계획이다.

민선6기 시장 당선자의 주요 공약은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 △사통팔달 교통망 구축 △대한민국 최고의 해양레포츠, 사계절 관광도시 건설 △복지예산 및 농어촌 예산 확대를 통한 지역공동체 구축 △친환경 녹색도시 건설 △교육환경 개선 및 명품 행정도시 건설 등이다.

한편 역대 시정구호는 ▲제1기 ‘풍요롭고 살기좋은 만세보령 건설’ ▲제2기 ‘21세기 서해안 시대를 선도하는 만세보령’ ▲민선3기 ‘새롭게 도약하는 희망찬 보령건설’ ▲제4기 ‘시민과 함께하는 행복한 보령건설’ ▲민선5기 ‘새로운 변화, 약속된 미래, 행복한 보령’이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