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뉴스] 문화융성의 시대에 지역문화예술 발전과 문예회관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로 한국소리문화의전당 이인권 대표가 문화관광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지난 7~9일 제주도 해비치호텔 일원에서 열린 국내 최대 규모 공연예술축전인 ‘제7회 제주 해비치 아트페스티벌’ 개막식에서 시상이 있었다.

이번에 상을 받은 이 대표는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소속 전국 178개 문예회관의 관장들 중에서 추천을 받은 후보들을 중심으로 엄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된 것. 이 대표는 21세기 들어 국내 최대 규모로 건립된 한국소리문화의전당을 2003년부터 지금까지 예술경영 리더십을 통해 안정된 복합아트센터로 정착시켰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이 대표는 지역의 공연장 전문인력 육성, 예술기획과 관객기반 조성, 지역사회 예술 활동 진작, 주민의 문화격차 해소, 지역 문화예술의 세계화를 모색해 왔다.

특히 문화예술 분야에서 30년 이상 전문가로 활동한 경험을 바탕으로 중앙과 지역의 문화예술 균형발전을 위해 열정을 쏟으며 다양한 커뮤니티 프로그램들을 시행해 왔다. 이 대표는 이러한 성과로 작년 10월 한국기록원으로부터 최초로 ‘대한민국 우수 최다 보임 예술경영자’로 기네스 기록을 공식 인증 받았다. 더불어 한국공연예술경영인 대상도 수상했다.

“국가가 추구하는 문화융성의 시대에 중앙과 지역의 균형 있는 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문예회관의 역할이 중요해지는 시점에 수상하게 되어 기쁘다”고 이 대표는 수상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