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뉴스] 세계 최대의 수학 분야 학제간 국제컨퍼런스인 브리지스 컨퍼런스(Bridges Conference)가 14일부터 19일까지 경기도 과천 국립과학관에서 진행된다.

30여개국 300여명의 수학자·과학자·예술가·건축가 등 각계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는 이번 브리지스 서울 2014는 아시아에서는 최초로 한국에서 개최된다.

이 컨퍼런스에서 김민형 옥스퍼드 대학교 수론 교수는 ‘산술 대칭’ 이란 제목으로 기조 강연을 펼쳤다. 김민형 교수는 산수라는 학문에 대해 기초적인 원론부터 시작해서, 산수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알기 쉽게 풀이했다.

옥스퍼드 대학교 김민형 교수가 브리지스 서울 2014에서 기조강연을 펼치고 있다.


이번 브리지스 서울 2014는 수학계의 노벨상이라 불리는 필즈상 수상자 등 세계적인 석학 강의가 준비됐다. 수학에 관심 있는 학생과 교사 및 일반 대중을 위한 수학 관련 예술작품 전시회, 단편영화제, 시낭독회, 대중강연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참가 대상은 초·중·고 대학생과 일반인 등 누구나 참석할 수 있으며, 참가 등록 및 자세한 프로그램 내용은 브리지스 홈페이지(www.bridges2014.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