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뉴스] 한국 홍보 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13일(현지시간) 독일 베를린 공과대학 소강당에서 특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베를린 공대 학생회 초대로 이뤄졌으며 베를린 내 한국 유학생 및 한국어과 독일 대학생들 대상으로 1시간반 동안 진행됐다. 서 교수는 “올해부터는 지난 3월 캐나다 토론토 대학교를 시작으로 전 세계 유명 대학의 유학생 및 현지 한국어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특강의 폭을 넓혀 우리 문화의 우수성을 널리 홍보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는 또 “한국 유학생 뿐만이 아니라 한국에 관심이 많은 현지 대학생들은 우리 문화를 외국에서 직접 알리는 큰 역할을 하고 있다. 그들이 적극적으로 움직일 수 있도록 우리도 여러 방면으로 지원을 해야한다”고 덧붙였다.

특히 서 교수는 “독도 및 일본군 '위안부' 등의 문제를 언급하면서 일본 정부의 역사왜곡의 실태도 함께 알리고 있다. 특히 올해는 전 세계적으로 종전 70주년이라 그 의미 전달은 훨씬 더 잘 진행 되고 있는 중”이라고 말했다.

한편 서 교수는 '독립기념관 독도학교' 교장으로 모스크바, 호치민, 뉴욕, 상파울루, 방콕 등 전 세계 주요 20여개 도시를 다니며 재외동포 및 유학생들 대상으로 ‘찾아가는 독도학교’ 특강도 함께 병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