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지방 편의 제공 및 지역 우수 관광코스 소개

[공공뉴스]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방문위원회와 함께 오는 25일 서울 광화문에서 서울~지방 간 외국인 전용 버스자유여행상품인 케이 트래블버스(K-Travel Bus)의 첫 운행 기념행사를 열고 본격적으로 케이 트래블버스 운영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케이 트래블버스’는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를 맞이해 그동안 서울만 찾던 방한 외래관광객들에게 지방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하고 지역의 우수한 관광코스와 체험 콘텐츠를 소개한다.

이와 관련해 문체부는 서울시와 대구시, 강원도, 전라남도, 경상북도, 동남권관광협의회(부산시·울산시·경상남도) 등 8개 광역자치단체와 함께 공동으로 케이 트래블버스의 운영코스를 6개 구간으로 개발·확정했다.

특히 ‘2016 올해의 관광도시’인 통영과 제천·무주 연합 코스는 이번 운영을 통해 관광객들에게 처음으로 선보인다.

한편, 첫 운행이 시작되는 25일 오전에는 출발지인 광화문 동화면세점 앞에서 케이 트래블버스를 전 세계에 알릴 홍보대사 배우 정일우와 누리소통망(SNS) 이벤트를 통해 모집된 외국인 체험단 60명 등 100여 명이 함께 모여 첫 운행을 기념하는 행사를 연다.

기념행사 이후 외국인 체험단은 대구와 강원, 경북, 전남, 동남권, 통영으로 향하는 케이 트래블버스를 타고 1박 2일 동안 한국의 봄을 만끽하러 떠난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