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태영 수원시장, ‘수원 관광 세일즈’에 나서
염태영 수원시장, ‘수원 관광 세일즈’에 나서
  • 안희정 기자
  • 승인 2016.04.19 1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뉴스] 염태영 수원시장은 세계 언론인들을 만나 ‘수원 관광 세일즈’에 적극 나섰다.

염 시장은 19일 한국기자협회가 주최한 ‘2016 세계평화기자포럼’ 방문행사에 참석해 ‘2016수원화성방문의 해’를 소개했다. 이날 수원방문 행사에는 유럽, 남미, 아프리카, 오세아니아, 아시아, 중동 등 60여개국 80여명의 언론인들이 참석했다.

염 시장은 ‘2016수원화성방문의 해’를 비롯해 수원화성의 우수성과 평화의 가치를 세계 언론인들에게 소개했다.

염 시장은 이 날 세계 언론인들에게 “수원은 세계문화유산 수원화성을 간직한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문화관광 도시”며 “올해 수원화성 축성 220주년을 기념해 수원화성과 수원의 아름다움을 세계인과 공유하기 위해 4대문을 활짝 열어 관광객을 맞을 준비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염 시장은 “‘아름답고 화려함은 적에게 두려움을 준다’는 정조대왕의 표현처럼 군사시설까지도 아름다운과 위용을 뽐내고 있다”며 “수원화성은 다른 성곽에선 볼 수없는 평화의 가치를 담았다”고 소개했다.

염 시장은 “미디어의 관심이 문화관광사업의 성공여부를 결정한다”며 “세계언론인들이 세계문화유산 수원화성의 아름다움과 문화의 우수성을 널리 알려 달라”고 말했다.

안희정 기자 00news2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