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뉴스] 대표 공연예술제 ‘2016안산국제거리극축제’가 개막작으로 프랑스팀의 ‘천사의 광장’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오는 5월 5일 저녁 9시부터 안산문화광장 일원에서 펼쳐지는 개막작 ‘천사의 광장’은 2009년부터 유럽, 아프리카 지역 등 전 세계를 돌며 호평을 받은 대규모 작품으로, 아시아 지역에서 처음으로 선보이게 된다.

개막작 '천사의 광장'

‘천사의 광장’은 광화문 광장의 약 2.64배 규모인 안산문화광장에서 펼쳐지는 대규모 ‘에어리얼 퍼포먼스(공중 공연)’다. 순백의 옷을 입은 천사들은 광장의 하늘과 건물을 넘나들며 관람객의 머리 위로 대량의 깃털을 뿌릴 예정이다. 이 퍼포먼스에 소요되는 깃털만 약 1.5톤으로, 사방에서 뿌려지는 순백의 깃털은 관람객에게 마치 5월의 눈이 내리는 듯한 환상적인 순간을 선물할 예정이다.

공연을 펼치는 ‘컴퍼니 그라떼 씨엘’팀은 서커스에 기반한 다양한 퍼포먼스를 펼치는 프랑스 공연팀으로, 평소 도심의 넓은 공간에 펼쳐진 빌딩들의 꼭대기를 와이어로 연결하여 인간과 도시의 관계를 시적으로 표현하는데 주력해왔다.

윤종연 안산국제거리극축제 예술감독은 “시간이 흘렀어도 아직 안산에는 아픈 기억이 남아 있다. ‘천사의 광장’을 통해 내리는 깃털이 안산의 아픈 기억과 아물지 않은 상처를 순백의 눈처럼 덮어주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편, 안산국제거리극축제는 오는 5월 5일부터 8일까지 안산문화광장 일대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