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립교향악단&울산시립교향악단, 14일 합동 연주회

[공공뉴스] 울산-포항간 고속도로 개통을 기념하기 위해 포항시립교향단과 울산시립교향악단은 14일 오후 7시 30분 포항시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하모니 콘서트’를 개최한다.

울산시립교향악단 지휘를 맡은 김홍재 지휘자는 일본 도호음대를 졸업했고, 세계적인 지휘자 오자와 세이지에게 지휘를 사사했으며, 제14차 도쿄 국제지휘 콩쿠르에서 지휘자 최고의 영예인 ‘사이토 히데오’ 특별상을 수상했다.

2005년 대한민국 국적 취득과 함께 2007년 울산시향 예술감독 겸 지휘자로 영입돼 현재까지 8년간 울산시향을 이끌어 오면서 울산시향을 세계 속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교향악단으로 성장시킨 인물이다.

포항시립교향악단의 지휘를 맡은 김형석 지휘자는 파리 에꼴 노르말 지휘과에서 Diplome과 연주자 최고 과정인 Diplome Superieur을 심사위원 전원 만장일치로 졸업했으며, 프랑스 랭스 국립음악원 지휘과에서 Perfectionement을 졸업했다.

김형석 지휘자는 또 영남대와 대구가톨릭대, 경북 예술고에서 후진 양성에 힘쓰다 2005년 프랑스 랭스시 소속 INEX TEMPO 오케스트라 상임지휘자로 위촉되기도 했다.

이번 공연프로그램은 울산시향이 시벨리우스의 ‘핀란디아 작품. 26’, 최성환의 ‘아리랑 환상곡’, 스메타나 교향시 ‘나의 조국 몰다우’를 연주하고, 포항시향이 그린카 서곡 ‘루슬란과 루드밀라’, 드보르작 ‘교향곡 제9번 마단조 작품. 95 신세계로 부터’, 차이콥스키 ‘교향곡 제4번 바단조 작품. 36’을 연주한다. 또 유명 성악가들의 협연도 펼쳐진다.

한편, 이날 공연은 무료공연으로 공연 당일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지정석 티켓을 배부한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