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뉴스] 최근 평년보다 더운 날씨가 이어지며 대다수의 직장인들이 이른 더위를 체감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취업포털 잡코리아가 최근 직장인 1450명을 대상으로 ‘이른 더위를 체감하는지’ 묻자, 88.9%의 직장인들이 ‘그렇다’고 답했다. 성별로는 남자 직장인(90.4%)이 여자 직장인(87.2%)보다 이른 더위를 체감한다고 답한 비율이 높았다.

이와 함께 직장인들은 여름철이 힘든 요인으로 ‘습한 온도’, ‘열대야’ 등을 꼽았다. 설문에 참여한 직장인들에게 ‘여름철 귀하를 가장 힘들게 하는 요인이 무엇인지’ 물은 결과, ‘습한 온도(34.3%)’, ‘열대야(26.3%)’ 등 여름철 무더위와 관련된 답변이 상위권을 기록했다.

다음으로 ‘강한 햇빛(22.2%)’, ‘모기떼(12.6%)’, ‘수시로 쏟아지는 소나기(2.6%)’, ‘기타(2.1%)’ 등의 답변이 뒤를 이었다.

또 직장인들에게 ‘무더운 여름을 극복하기 위한 방법이 있는지’ 묻자(복수응답), ‘에어컨, 선풍기 등 냉방기기를 사용 한다’는 답변이 응답률 54.1%로 1위를 차지했다. 이어 ‘아이스커피, 빙수 등 수분 보충을 위한 간식 자주 먹기(28.9%)’, ‘일상에서 벗어날 수 있는 여름휴가 떠나기(26.8%)’, ‘보양식으로 영양 섭취하기(19.3%)’ 등의 순이었다.

한편, 전력낭비를 예방하고 건강한 여름을 나기 위해 국가가 권장하는 여름철 적정 냉방온도를 사무실 내에서는 잘 지키고 있을까?. 직장인들에게 ‘귀하의 사무실은 적정 냉방온도(26도)를 준수하고 있는지’ 묻자, 65.4%의 직장인들이 ‘그렇다’고 답했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