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해양환경관리공단, ‘전국 청정 해수욕장 20선’ 발표

[공공뉴스]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한국관광공사와 해양환경관리공단은 20일 ‘2016 전국 청정 해수욕장 20선’을 선정, 발표했다.

이를 위해 관광공사에서는 SKT의 T맵 목적지 검색 데이터를 활용하여 해수욕장별 방문회수 및 주변 관광 시설을 분석했고, 해양환경관리공단은 해양수질 데이터 분석 등 수질평가를 통해 1차 평가를 진행했다. 이를 기반으로 해양 및 관광 관련 전문가들이 즐길거리, 볼거리 등의 요소를 평가하여 20선을 최종 선정했다.

이번에 선정된 해수욕장 중 가족단위 여행지로는 아이와 갯벌체험을 할 수 있는 인천 ‘동막 해수욕장’, 진도 ‘가계 해수욕장’, 맑고 잔잔한 수면으로 안전하게 해수욕이 가능한 서천 ‘춘장대 해수욕장’, 거제 ‘구조라 해수욕장’, 이국적인 아름다움을 간직한 제주 ‘협재 해수욕장’ 등이다.

또 캠핑을 즐기기 좋은 동해 ‘망상 해수욕장’, 부안 ‘격포 해수욕장’, 다양한 해변 행사가 펼쳐지는 울진 ‘망양정 해수욕장’, 부산 ‘송정 해수욕장’ 등도 무더위를 식힐 수 있는 청정 해수욕장으로 꼽혔다.

최종학 관광공사 국민관광본부장은 “전체 해수욕장 방문객의 52%가 유명 해수욕장 5개에 집중되는 상황에서, 상대적으로 덜 알려졌지만 물 맑고 즐길 거리가 많은 청정 해수욕장의 발굴 및 홍보를 통해 여름휴가철 국내관광이 활성화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