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우 박해진 <사진=마운틴 무브먼트 엔터테인먼트 제공>

[공공뉴스=김소영 기자] 배우 박해진이 자체 제작한 웹툰이 첫 회부터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박해진의 팬클럽 클럽진스(CLUB Jin‘s) 공식 홈페이지에는 지난 4일 박해진을 주인공으로 한 웹툰 ‘대배우의 당신은 모르는 사생활‘ 1회가 공개했다.

오는 9월 정식 창단을 앞둔 클럽진스는 지난 1일 홈페이지를 공식 오픈했다. 예고편을 통해 팬들의 궁금증을 자아냈던 웹툰이 공개되자마자 국내 팬들에 이어 중국 대륙에서도 즉각적인 관심을 나타낸 상황.

‘대배우의 당신은 모르는 사생활’은 #당신은 모르는 박해진#이란 태그로 지난 4일 공개 30분만에 단숨에 중국 웨이보 검색 차트 5위에 랭크 됐으며, 웨이보 일한스타차트 태그에서는 1위를 차지했다.

소속사 마운틴 무브먼트 엔터테인먼트 측은 “놀랄만한 속도로 높은 관심을 보여준 팬들을 향한 감사한 마음을 담아 7일 오전 SNS에 웹툰을 추가로 스페셜 공개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웹툰은 신예 웹툰 작가 혜쏘(hyesso)가 박해진을 둘러싼 갖가지 실화를 비롯해 재미있는 에피소드들을 네 컷에서 다섯 컷 형태의 단편 웹툰으로 담아냈다.

‘박해진 웹툰’은 매주 월요일마다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어 4개 국어로 팬클럽 회원들에게 서비스된다.

한편, 최근 중국 베이징에 이어 대만에서 데뷔 10주년 기념 팬미팅을 성황리에 마친 박해진은 오는 31일 태국 므엉 타이 지엠엠 라이브 하우스(MUANG THAI GMM LIVE HOUSE)에서 팬투어을 앞두고 있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