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가 직접 촬영한 영상 광고 주인공 되는 특별한 재미 선사

[공공뉴스=박주연 기자] 동서식품㈜(대표 이광복)은 여름을 맞아 ‘맥심 아이스커피송 페스티벌’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이날부터 오는 8월17일까지 5주간 진행되며, 맥심 아이스커피 이벤트 페이지(www.maximicecoffee.co.kr)에서 참여 가능하다.

캠페인은 참여자가 직접 맥심 아이스커피송 영상을 촬영해 응모하는 ‘맥아페 참여하기’와 유튜브 스타의 영상을 공유하고 다른 참가자의 영상을 추천하는 ‘맥아페 추천&공유하기’ 등 2가지 방식으로 구성됐다.

맥심 아이스커피송 콘테스트는 본인의 개성을 살려 촬영한 ‘맥심 아이스커피송’ 영상을 이벤트 페이지에 직접 등록하거나 본인의 SNS에 업로드한 후 URL 주소를 등록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소비자들의 추천수와 내부심사를 통해 총 6편의 수상작이 선정되며, 선정된 영상은 실제 유튜브 광고로 제작되어 방영된다.

이번 페스티벌에는 특별히 유튜브 크리에이터 4명이 직접 참여해 재밌고 신나는 아이스송 영상을 제작했다. ‘맥아페 추천&공유하기’를 통해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만든 영상을 SNS에 공유하거나, 다른 참가자들이 응모한 영상을 추천하는 방식의 참여도 가능하다.

광고 영상으로 선정된 응모자 6명에게는 백화점 상품권과 맥심 아이스 커피믹스 제품을 함께 증정하고, 이밖에 100명의 참가자들에게는 맥심 아이스 커피믹스, 피크닉매트, 선스프레이 등 경품을 제공한다.

또한 ‘맥아페 추천&공유하기’에 참여한 소비자들에게는 맥심 티오피(T.O.P) 아메리카노 외 다양한 기프티콘을 전달할 예정이다.

동서식품 장지만 마케팅 매니저는 “무더운 여름을 맞아 소비자들이 밝고 생동감 있는 ‘맥심 아이스커피송 페스티벌’을 통해 즐겁고 시원한 여름을 보내기 바라는 마음에서 이번 캠페인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가 함께 참여하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