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대통령이 2일 청와대에서 열린 국무회의에 참석해 개회선언을 하고 있다.<사진=뉴시스>

[공공뉴스=강현우 기자] 박근혜 대통령은 2일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 이른바 ‘김영란법’ 의 합헌 결정과 관련해 “각계의 지혜를 모아서 충격을 최소화할 대책을 마련해 나가기 바란다”고 밝혔다.

박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주재한 국무회의에서 “정부는 헌재의 결정을 존중하며 국민의 뜻을 받들어 부정부패가 없는 청렴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이 같이 말했다.

박 대통령은 “부정청탁금지법에 대해 내수 위축 가능성을 비롯해 경제에 미칠 부정적 영향을 우려하는 목소리가 있는 것도 사실”이라며 “법의 근본 정신은 단단하게 지켜나가면서도 경제에 미치는 부정적 영향을 최소화하는 것이 지금 정부에 주어진 중요한 책무”라고 강조했다.

또한 “이번 헌재의 결정은 과도기적인 어려움이 있더라도 우리 사회의 오랜 부패 관행을 이제는 끊어내야 한다는 사회적 공감대를 확인한 결과”라고 평가했다.

아울러 박 대통령은 “법 시행에 따라 우리 사회의 투명성과 공정성이 제고되면 우리 경제의 효율성이 높아지고 성장 잠재력도 개선될 수 있다”며 “이러한 긍정적 효과가 하루속히 극대화할 수 있도록 정부는 물론 기업, 교육계, 언론계 모두가 함께 노력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