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박계, 지도부 총사퇴 재치 촉구에 사실상 거부 의사 밝혀

[공공뉴스=강현우 기자] 이정현 새누리당 대표는 2일 ‘최순실 게이트’와 관련해 비박계의 잇단 사퇴 요구에 “부족한 당 대표를 도와달라”며 거부했다.

이 대표는 이날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최고중진의원 연석간담회에서 지도부 총사퇴 요구에 대해 “좋을 때는 좋은 대로, 위기일 때는 위기인 대로 하나씩 헤쳐나가고 극복해나가고 수습해 나가는 게 공동체이고 당 조직이라고 생각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날 회의에서 정병국 의원 등은 지도부 총사퇴를 재차 촉구했다.

그러나 이 대표는 “처음부터 제가 완벽하다고 했느냐, 그렇게 말하지 않았다. 저는 부족하다”며 “그 부족한 것을 보완하기 위해서 중진 의원들께 도움을 청하는 것”이라고 거부 의사를 분명히 했다.

이 대표는 “저는 3선 의원이고 당 내 몇 안되는 호남 출신이다. 경륜이나 학력이나 모든 부분에 있어 부족하다”며 “당 중진 의원들에게 간곡히 부탁드린다. 중진들꼐서 지혜를 좀 나눠달라”고 전했다.

아울러 “주호영 의원도, 정병국 의원도, 저도 모두 완벽하진 않지만 민주적 절차를 통해 선출된 권력을 도와서 힘을 보태 위기를 극복하자고 한 것 아니냐”고 지적했다.

한편, 박근혜 대통령이 이날 노무현 정부에서 정책실장 등을 지낸 김병준 국민대 교수를 국무총리로 내정하는 등 개각을 단행했다.

경제부총리에는 임종룡 금융위원장이, 국민안전처 장관에는 박승주 전 여성가족부 차관이 각각 내정됐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