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대통령 연루 의혹은 근거 없는 정치공세” 비판

[공공뉴스=강현우 기자] 박근혜 대통령은 16일 현재 검찰에서 수사 중인 이영복 회장의 부산 해운대 엘시티(LCT) 비리 사건과 관련해 신속하고 철저하게 진상규명할 것을 지시했다.

정연국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춘추관에서 브리핑을 갖고 “(엘시티 비리 사건과 관련) 천문학적인 액수의 비자금이 조성돼 여야 정치인과 공직자들에게 뇌물로 제공됐다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박지원 국민의당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는 이 사건을 또 하나의 ‘최순실 게이트’라고 말하며 대통령 측근 인사 개입 의혹을 제기했다”면서 “근거 없는 정치공세”라고 비판했다.

앞서 박 비대위원장은 이날 당 비상대책회의에서 “건설사가 수주를 할 때에는 시장조사와 타당성 조사를 해 결정한다고 한다. 그런데 이번 사안의 경우 포스코건설에서 열흘만에 보증채무가 이뤄지면서 전광석화처럼 작업이 진행됐다”며 “포스코에 그런 영향력을 행사한 사람은 대통령과 가장 가깝다고 자랑하고 다니는 정치인”이라고 밝힌 바 있다.

정 대변인은 “이에 박 대통령은 오늘 법무부 장관에게 부산 엘시티 비리 사건에 대해 가능한 수사 역량을 총동원해 신속 철저하게 수사하고, 진상을 명명백백하게 규명해 연루자는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엄단할 것을 지시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