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의원직 걸고 탄핵 결의..탄핵소추안서 ‘세월호 7시간’ 수정 안 해”

[공공뉴스=강현우 기자]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8일 “의총에서 의원 전원이 국회의원직 사퇴서를 작성하고 그것을 지도부에 제출하기로 의견을 모았다”고 말했다.

우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정책조정회의를 열고 “오늘 원내대표단은 우리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들이 국회의원직을 걸고 탄핵을 가결시켜야 한다는 데 의견을 모았다”며 이 같이 밝혔다.

우 원내대표는 “역사의 큰 분기점에서 우리가 우리의 모든 것을 걸고 싸우자는 결의를 다지자는 취지”라고 전했다.

이어 “현재로 봐서는 가결 정족수를 조금 넘긴 것으로 판단된다”며 “이 국면에서 새누리당 초재선 의원들이 다수인데 이들이야말로 기존 정치에 때가 묻지 않아야 하는데 너무 눈치 보는 게 아닌지 의문스럽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 분들이 탄핵을 더 강하게 말하고 새누리당 혁신을 이야기해야 하지 않나”며 “보도에 따르면 이 분들이 여기저기 기웃거리며 눈치만 본다고 한다. 새누리당 미래를 열 초재선 의원이 국민만 믿고 앞으로 가는 모습을 보여달라”고 촉구했다.

한편, 우 원내대표는 박근혜 대통령 탄핵소추안에서 ‘세월호 7시간’을 빼지 않겠다는 입장도 전했다.

그는 새누리당 비박계가 탄핵 사유 중 ‘세월호 7시간’에 대한 삭제를 요청한 것과 관련해 “최종적으로 말한다. 세월호 7시간에 관한 내용은 빼지 않겠다”며 “이 시간 이후로 수정 협상도, 수정 용의도 없다”고 단호하게 말했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