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보수 바로 세우는데 힘 보태고자 한다”..유승민·남경필 ‘2파전’

[공공뉴스=강현우 기자] 바른정당 소속 원희룡 제주지사는 31일 “저는 이번 대통령 선거에 출마하지 않기로 했다”며 대선 불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보수 진영의 대권주자로 꼽혀오던 원 지사가 불출마함에 따라 바른정당 대선주자는 유승민 의원과 남경필 경기지사 2파전으로 치뤄질 전망이다.

원 지사는 이날 바른정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신상발언을 자청해 “바른정당 소속 정치인이자 지방자치단체장의 한 사람으로서 대한민국을 이끌고 가야할 중심축인 건강한 보수를 바로 세우는데 힘을 보태고자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원 지사는 “대한민국이 현재의 외교 안보와 경제 위기에 지혜롭게 잘 대처하고 미래 대비와 국민 통합을 위한, 국민이 원하는 정치가 되도록 제 나름의 역할을 다해나가고자 한다”며 “하지만 저는 현재 임기 중인 제주도지사로서 1차적 책임을 제주도정에 대해 지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제주도는 급속한 경제 성장의 전환기에 필연적으로 뒤따르는 성장통과 지속 성장의 기반을 확립하기 위한 수많은 현안 업무를 안고 있다”며 “이러한 현안 업무와 대선 출마 활동을 병행하는 것은 현실적인 여건 상 많은 무리가 따른다고 본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이미 바른정당의 경선 후보로서 출마 의사를 밝힌 유승민, 남경필 두 동지께 진심으로 축하와 격려를 보낸다”며 “우리 대한민국의 위기에서 올바른 정치 지도자로서 바른길을 힘차게 걸어주시길 바란다, 응원과 격려에 아낌없이 힘을 보태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