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업계, 감사와 사랑의 마음 전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 선봬

[공공뉴스=김수연 기자] 달콤한 밸런타인데이가 다가오고 있다. 밸런타인데이는 꼭 연인간 사랑 고백이 아니더라도 평소 쑥스러워 마음을 표현하지 못한 고마운 사람들에게 따뜻한 진심을 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다.

이에 식음료업계는 밸런타인데이를 위한 제품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 별도로 포장할 필요 없이 간단히 선물할 수 있도록 제품 라벨이 리본으로 변하는 음료부터 먹는 맛에 보는 맛까지 더한 다양한 초콜릿, 초콜릿을 활용한 신 메뉴까지.

동료에게는 감사한 마음을 연인에게는 사랑을 전할 수 있는 다양한 밸런타인데이 제품을 알아보자.

(왼쪽부터) 코카콜라, 허쉬, 가렛팝콘샵

◆제품 자체가 선물 포장으로..디자인도 가지각색

식음료업계는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자신이 직접 제품의 패키지 등을 선물처럼 변신시킬 수 있는 이른바 ‘만드는 손 맛’을 더한 제품이나 바로 선물하기에 손색없는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코카콜라는 최근 한정판 ‘코카-콜라 리본 패키지’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라벨의 한쪽을 뜯어 라벨을 푼 후 그 안에 달린 끈을 잡아 당기면 라벨이 풍성하고 예쁜 리본으로 변하는 혁신적인 제품이다.

별도의 포장 필요 없이 제품 라벨이 리본이 되며 마치 선물처럼 변하기 때문에 밸런타인데이를 맞이해 가까워지고 싶은 사람에게 건네며 마음을 표현하기 좋다.

초콜릿 기업 허쉬는 다양한 취향을 가진 이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키세스, 키세스 디럭스, 너겟, 브룩사이드, 리세스 등 각 브랜드 특성을 살려 여러 한정판 패키지를 준비했다.

이 중 키세스는 원하는 모양 또는 이니셜 디자인을 직접 만들 수 있는 ‘키세스 DIY 제품’을 출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가렛팝콘샵은 이색적이고 특별한 선물로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초코카라멜크리스프’를 판매한다. 이 제품은 크렘 브륄레 맛이 나는 달콤한 카라멜크리스프에 수제 다크 초콜릿을 입힌 메뉴로 바삭한 식감과 깊고 진한 초콜릿의 풍미를 함께 느낄 수 있다.

또한 밸런타인데이 시즌 스페셜로 선보이는 ‘핑크틴’과 ‘플래티넘틴’ 케이스는 로맨틱하고 깔끔한 스트라이프 디자인으로 사랑을 고백하는 연인 뿐 아니라 가족, 친구, 동료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선물로도 적합하다.

◆인기 캐릭터 및 아티스트와 콜라보로 업그레이드

인기 캐릭터 및 아티스트와의 협업으로 ‘보는 재미’를 더한 제품들도 출시됐다.

롯데제과는 최근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피카츄를 비롯해 스누피, 무민, 리락쿠마, 가스파드앤리사 등 캐릭터를 활용해 밸런타인데이 기획제품 10종을 내놨다.

이들 제품은 포장지 전면과 후면에 귀여운 모습의 캐릭터들이 디자인 돼 남녀노소 누구나 호기심과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케이스 안에는 초콜릿 마니아들이 오랜 기간 사랑해 온 가나초콜릿, 크런키 초콜릿, ABC초코 등 장수 제품이 들어 있다.

뚜레쥬르는 프랑스 출신 일러스트레이터 장 줄리앙과 협업한 제품을 선보였다. ‘스윗밤(Sweet bomb)’이라는 콘셉트를 통해 사랑과 달콤함이 폭탄처럼 팡팡 터지는 느낌을 장 줄리앙 특유의 톡톡 튀고 감각적인 이미지로 풀어냈다.

대표제품인 ‘달콤한 스윗 러브’는 장 줄리앙의 대표 일러스트를 다양한 초콜릿과 패키지에 적용해 보는 즐거움과 맛을 더한 제품이다. ‘달콤함이 팡팡볼’은 폭탄을 귀여운 볼 형태로 형상화 하고 장 줄리앙의 대표 디자인인 ‘눈·코·입’ 아트웍을 간결하게 패키지에 적용했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