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2일 본회의 개회 전까지 노숙 농성..“특검 연장은 국민이 내린 ‘스탠딩 오더’”

24일 서울 여의도 국회 로텐더홀 본회의장 앞에서 국민의당 주승용(왼쪽) 원내대표가 특검기간 연장과 개혁입법을 촉구하는 철야농성을 벌이고 있다. 오른쪽은 김관영 원내수석부대표. <사진=뉴시스>

[공공뉴스=강현우 기자] 주승용 국민의당 원내대표는 24일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의 특검 수사기간 연장과 국회의 개혁입법 통과를 촉구하며 국회 로텐더홀에서 노숙 농성에 들어갔다.

주 원내대표는 이날 성명을 통해 “황 권한대행은 특검 수사기간 연장을 즉시 승인해야 하고, 자유한국당과 더불어민주당은 개협입법 통과에 적극적으로 나서 줄 것을 강력하게 촉구한다”며 내달 2일 본회의 개회 전까지 노숙 농성에 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주 원내대표는 “진실을 쫓아야 할 특검은 오히려 시간에 쫓겨 해체 위기에 놓여 있다”며 “저는 특검을 지켜내기 위해 교섭단체 원내대표들에게 국회의장 항의방문을 제안했고, 어제 국회의장과 면담을 가졌으나 특검법 직권상정은 불발됐다”고 말했다.

이어 “개혁입법 통과에 박차를 가하자던 국회는 시간만 헛되이 보내다 2월 임시국회 폐회를 앞두고 있다”며 “범죄사실을 숨기려는 한국당과 오직 대선에만 목을 매는 민주당, 그리고 정체성이 불분명한 바른정당의 반대와 소극적인 태도로 인해 개헌과 개혁입법 통과 역시 초라한 수준”이라고 지적했다.

아울러 주 원내대표는 “국민께서 국회에 내린 ‘스탠딩 오더’는 국정농단의 진실을 규명하고, 개혁입법을 통한 국가대개혁을 이뤄내라는 것”이라며 “시간이 얼마나 걸리든 반드시 수행해야 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