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최순실 국정농단’ 사건 관련 입장자료 통해 전면 부인

[공공뉴스=강현우 기자] 박근혜 대통령 측은 6일 박영수 특별검사팀의 수사 결과 발표와 관련 “태생부터 위헌인 전형적인 정치적 특검”이라고 비판했다.

박 대통령의 변호인 유영하 변호사는 이날 ‘박영수 특검의 발표에 대한 박근혜 대통령 변호인의 입장’을 통해 “이번 특별검사 및 특별검사보는 일부 야당의 추천만으로 구성돼 출발선부터 공정성이 담보되기 어려운 상황이었다”며 이같이 말했다.

유 변호사는 “특별검사제도 본래 취지에 부합하려면 정치적 중립성과 공정성이 담보돼야 하지만 국회 통제권을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당에만 부여한 것은 권력분립 원칙에 위배된다”고 주장했다.

또한 특검 수사 결과를 반박하며 “박 대통령이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을 만나 정유라를 언급하거나 지원해달라고 요청한 사실이 없다”며 “삼성물산과 제일모직 합병 등을 도우라고 수석에게 지시한 사실도 없다”고 했다.

문화계 블랙리스트와 관련해서는 “대통령은 리스트 작성과 관련해 어떠한 지시를 내린 적도 없고 어떠한 보고도 받은 사실이 없다”며 “문체부 공무원에 대해 사표를 받으라고 지시한 사실도 없다”고 부인했다.

이 외에도 ‘비선진료’ 의혹을 받고 있는 성형외과 의사 김영재씨에 대한 특혜와 차명폰 의혹에 대해서도 사실무근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