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전 대통령 파면 후 자유한국당 첫 탈당..유승민 지지 선언

자유한국당을 탈당한 지상욱(오른쪽) 의원이 15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바른정당 당사에서 입당 기자회견을 마치고 유승민 의원과 손을 맞잡고 있다.<사진=뉴시스>

[공공뉴스=강현우 기자] 지상욱 의원이 15일 자유한국당을 탈당하고 바른정당에 입당해 당내 대선주자인 유승민 의원의 지지를 선언했다. 박근혜 전 대통령 파면 이후 첫 한국당 탈당이다.

지 의원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바른정당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오늘 사랑했던 새누리당을 떠나 바른정당에 입당한다”며 “보수의 개혁과 미래를 위해, 유승민 후보를 돕기 위해서다”고 밝혔다.

이어 “저는 힘과 배경이 없어서 억울한 일로 눈물을 흘리는 사람이 없는 세상, 형편이 좀 더 나은 분들이 어려운 분들에게 예의를 지키고 사는 세상, 누구에게나 법은 하나의 잣대로 엄정하게 집행되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정치에 입문했다”며 “가난한 사람을 부자로, 부자를 더 부자로, 약한 사람을 강자로, 강자를 더 강자로 만들어서 강자가 약자의 손을 잡아주는 세상 그래서 공동체를 복원할 수 있는 세상, 따뜻한 보수를 원해왔다”고 말했다.

그는 “저의 ‘굿소사이어티’ 구상은 유승민의 정의로운 세상, 혁신 성장과 함께 한다”며 “유 후보와 함께 분열과 갈등을 딛고 새로운 시대 보수 개혁을 위해 미력하나마 좁고 가파른 길을 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20대 총선에서 서울 중·성동구에 출마해 당선된 지 의원은 보수 원로인 이회창 전 총재의 측근이자 정치적 아들로 꼽히는 인물이다.

이 전 총재가 세 번째 대선 도전 이후 만든 자유선진당의 대변인을 지낸 바 있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