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뉴스=김소영 기자] 배우 정다혜가 tvN 드라마 ‘막돼먹은 영애씨’와 관련된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개했다.

정다혜는 최근 bnt와 화보 촬영을 진행하면서 보이시, 페미닌, 걸리시를 넘나들며 다양한 콘셉트를 완벽 소화했다.

화보 촬영과 함께 이어진 인터뷰에선 정다혜는 10년간 이어진 ‘막돼먹은 영애씨’ 시즌 15 종영 소감에 대해 “‘막돼먹은 영애씨’는 마치 ‘인생 앨범’같은 느낌”이라며 “실제로 출연 중에 결혼을 했다. 임신하고 출산하는 모습까지 담겼다. 내가 맡은 영채라는 캐릭터와 정다혜의 컬래버레이션 같다. 영채는 또 다른 나다”라고 말했다.

또한 실제로 임신과 출산 모습을 공개한 이유에 대해서는 “해당 시즌이 항상 마지막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라며 “어떤 여배우가 만삭의 모습을 공개하고 싶겠나. 제작진도 마지막에는 함께 이름을 올리는 게 좋지 않겠냐고 설득하니 출연하게 됐다”라고 설명했다.

그는 ‘막돼먹은 영애씨’ 시즌 초 노출 권유로 잠시 하차했던 경험을 털어놓기도 했다.

정다혜는 “노출이 부담스러워 중간에 빠지기도 했다. 그후 방황 하면서 슬럼프를 좀 겪었다”며 “내가 침체돼 있을 때 친정식구처럼 맞아준 곳이 ‘막돼먹은 영애씨’였다”고 전했다.

아울러 “시즌제 특성상 다른 드라마와 달리 종영 기념 회식 때 아쉬워하는 사람이 없다”며 “때 되면 만나, 내년에 보자라고 쿨하게 인사한다”고 ‘막돼먹은 영애씨’의 돈독한 분위기를 자랑했다.

정다혜는 “스물 일곱의 이른 나이에 갑작스럽게 결혼 발표를 하자 다들 속도위반을 의심했다”며 호탕하게 웃어 보이기도 했다. ‘영애씨’ 식구들조차 사실을 털어놓으라며 닦달했다고.

결혼 후 가장 달라진 점에 대해서는 “우주가 변했다”며 “아이들이 믿을 건 저, 엄마밖에 없지 않나. 나를 중심으로 움직이던 우주가, 어느새 나는 달로 바뀌었고 우리 아이들이 지구가 됐다”고 애정을 드러냈다.

마지막으로 정다혜는 “아이를 키우는 육아 동지들에게 힘이 돼주고 싶고, 30대 여성분들에게도 힘이 되고 싶다”며 “이것 또한 지나간다. 버티다 보면 어느 순간에는 따뜻한 날이 찾아와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