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 돈코츠 라멘 원조 식당 ‘하카타분코’ 업계 최초 입점 등 5개 신규 브랜드 선봬

[공공뉴스=김수연 기자] 갤러리아명품관 고메이 494가 ‘셀렉트 다이닝’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갤러리아명품관 식품관인 고메이 494는 2017년도 ‘셀렉트 다이닝’ 개편을 단행, 총 5개의 신규 식당 브랜드를 선보였다고 12일 밝혔다.

셀렉트 다이닝은 엄선된 식당을 한 곳에 모아 선보이는 형태의 F&B 콘텐츠다.

갤러리아명품관 관계자는 “이번 5개의 신규 식당 브랜드 오픈으로 고메이494는 총 24개의 맛 집 브랜드를 구성했다”며 “우리나라에서 가장 독보적이고 경쟁력 있는 ‘셀렉트 다이닝’ 콘텐츠를 갖추고 있다”라고 말했다.

특히 이번 신규 브랜드 중 가장 주목을 받고 있는 곳은 라멘 식당 ‘하카타분코’다.

‘하카타분코’는 홍대에서 ‘일본보다 더 맛있는 라멘’이라는 유명세를 탔다. 묵직한 돼지육수의 우리나라 돈코츠 라멘 원조 식당으로, 지난 2005년부터 올해까지 12년째 블루리본 서베이에 등재됐다.

또한 최근에는 tvN ‘수요미식회’ 라멘 맛집으로 선정되면서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라멘 맛 집으로 명성을 떨치고 있다.

이외에도 ▲미슐랭 빕 그루망∙수요미식회 등에서 선정돼 서울식 불고기 원조인 ‘한일관’ ▲신라호텔 출신의 송웅식 셰프가 이끄는 정통 스시 전문점 ‘스시도로코이끼’ ▲러시아 모스크바에만 6개의 식음료점을 운영하는 니나 구드코바(Nina Gudkova) 셰프의 디저트 카페 ‘컨버세이션’ ▲1998년 압구정점을 시작으로 베트남 음식을 소개해온 ‘리틀 사이공’ 등 신규 브랜드도 선보인다.

한편, 고메이 494는 식료품과 레스토랑의 조합인 ‘그로서런트 (Grocerant)’ 콘텐츠를 백화점 식품관을 비롯한 F&B업계 최초로 도입했다.

지난 2012년 오픈 이후, 지속적으로 ‘셀렉트 다이닝’을 강화, 오픈 이후 총 50여개의 팝업스토어 레스토랑을 선보였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