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원식 민주당 원내대표 “필요하면 원내대표 간 모임도 진행”

2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장실에서 정세균(왼쪽 세번째) 의장과 여야 4당 원내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김동철 국민의당 원내대표, 우원식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정 의장, 정우택 자유한국당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 주호영 바른정당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 <사진=뉴시스>

[공공뉴스=강현우 기자] 정세균 국회의장과 4당 원내대표는 22일 회동을 갖고 매주 월요일 정례 회동을 갖기로 결정했다.

정 의장과 더불어민주당 우원식, 자유한국당 정우택, 국민의당 김동철, 바른정당 주호영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 의장실에서 회동을 갖고 이 같은 내용을 합의했다.

우 원내대표는 회동 직후 기자들과 만나 “매주 월요일 국회의장과 4당 원내대표간 모임을 정례적으로 진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어 “필요하면 원내대표 간 모임도 진행하는 것으로 했다”며 “생산적인 회의를 했다”고 전했다.

또한 우 원내대표는 “지난 금요일 청와대에 가서 결정한 여야정 정책협의회에 대한 후속작업을 하기로 했다”며 ”일단 오늘 각 당의 수석들이 모여 논의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아울러 “오늘부터 여야정 협의체에 대한 틀을 짜야 한다”며 “당으로 보면 정책위원은 포함시켜야 하고, 청와대는 정무수석까지 포함해 논의의 틀을 짜야 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