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전망 좋은 집’ 노출 및 비방 관련 억울한 심경 토로

[공공뉴스=김소영 기자] 영화 ‘전망 좋은 집’의 이수성 감독이 곽현화의 비방에 대해 억울한 심경을 토로했다.

이 감독은 17일 서울 강남구 프리마호텔에서 영화 ‘전망 좋은 집’과 관련,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 감독은 “형사 재판에서 무죄 처분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곽현화씨 측의 지속되고 있는 악의적인 폄하와 인신공격으로 인해, 그동안 밝히지 못했던 심경과 진실을 밝히고자 이 자리를 마련했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그는 ‘전망 좋은 집’ 제작 배경에 대해 2012년 1월로 거슬러가며 “투자사로부터 1억 원의 제작비로 성인 영화를 만들어달라는 제안을 받고, 성에 대한 관념이 정반대인 두 명의 캐릭터를 주인공으로 한 ‘전망 좋은 집’ 시나리오를 집필했다”고 말했다.

이어 “최종 시나리오를 갖고 곽현화, 하나경씨에게 주연배우를 제안했다”며 “‘개그콘서트’ 활동 후 드라마 단역을 통해 연기 활동을 시작한 곽현화씨가 극 중 섹시한 외모이지만 성에 대해 보수적인 성격의 미연 캐릭터에 적합하다고 판단해 제안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 감독은 “출연에 대해 긍정적인 의사를 받은 후 곽현화씨에게 가슴 노출이 포함된 전신 노출 장면은 극 중 미연 캐릭터가 성에 대한 관념이 변화하게 되는 구성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장면이라고 분명히 설명했다”며 “곽현화씨와 체결된 출연계약서에 사전에 배우가 동의한 노출장면만을 촬영한다는 배우보호조항까지 포함을 시켰다”고 했다.

그러나 이 감독은 곽현화가 자신과의 통화내용을 몰래 녹취, 이 감독이 잘못을 인정했다고 주장하면서 곽현화 본인의 허락없이 가슴노출 장면을 공개하며 자신에게 큰 피해를 입혔다며 손해배상금 3억원을 요구했다는 주장이다.

이 감독은 “곽현화씨는 어처구니없게도 2014년 4월경 감독인 나를 성폭력처벌법 위반 혐의로 형사 고소를 제기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합의금 명목으로 큰 돈을 받아내기 위해 감독을 압박하고자 저지른 행위라 하더라도, 사람의  행위에는 금도라는 것이 있는 것이다”며 “곽현화씨가 영화감독인 나를 성폭력범죄자로 몰고간 행위는 금도를 너무나 심하게 어긴 행위”라고 강조했다.

한편, 곽현화는 지난 2014년 이 감독이 자신의 동의 없이 상반신 노출 장면이 포함된 영화 ‘전망 좋은 집’을 유로로 배포했더다고 주장하며 고소한 바 있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