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장·교감 등 4명 압수수색..휴대전화 통화 내역 확보 수사 향방 이목 집중

[공공뉴스=김승남 기자] 경찰이 학교폭력을 은폐·축소한 것으로 드러난 숭의초등학교 교장의 휴대전화 내역을 입수하는 등 본격 수사에 착수했다.

서울 중부경찰서는 시교육청이 수사를 의뢰한 숭의초 교장과 교감, 생활지도부장, 담임교사 등 4명에 대해 최근 압수수색에 나서 휴대전화를 확보했다고 16일 밝혔다.

경찰은 휴대전화 통화·대화 내용을 바탕으로 교장 등 4명이 ‘학교폭력 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을 위반한 정황이 있는지 집중적으로 살펴볼 계획이다.

앞서 시교육청은 숭의초가 재벌 회장 손자와 유명 연예인 아들이 포함된 학교폭력 사안을 은폐했다고 판단했다.

이에 지난달 12일 시교육청은 재단인 학교법인 숭의학원에 이들 4명에 대한 해임·정직 등 중징계를 요구했다.

또한 해당 교원들이 재벌 회장 손자 측에 진술서와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회 회의록을 유출했다는 의혹에 대한 경찰 수사도 의뢰했다.

그러나 숭의학원은 지난 11일 시교육청 감사결과에 반박하며 교장 등 4명의 징계요구를 취소해달라는 재심 신청서를 교육청에 제출했다.

당시 숭의학원은 “학교 관계자들이 특정 학생을 위해 학교폭력 사안을 고의로 은폐·축소했다는 징계요구 사유는 중대하고 명백한 사실오인이며, 부당하고 위법하다”고 말했다.

이어 “겉면을 스티로폼으로 감싼 플라스틱 장난감이 흉기로 둔갑되고 감기로 인한 증상은 집단 폭행의 충격으로 근육세포가 녹아버리는 고통으로 변질됐다”며 “이번 사건에 재벌회장 손자가 가담하지 않았음을 입증할 객관적 자료도 있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