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뉴스=광주 남상훈 기자] 이용섭 광주시장 예비후보의 지지자인 A씨가 이 후보의 가짜 사진을 마치 이 후보인 것처럼 SNS에 퍼뜨리고 있는 페이스북 가입자 이모씨와 필명 ‘아름이’ 등 세 명을 명예훼손 등의 혐의로 18일 검찰에 고발했다.

A씨에 의해 고발된 이들은 이용섭 예비후보의 사진이 아닌 것을 마치 이 후보인 것처럼 게재하고 무차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퍼뜨려 형법상 명예훼손,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위반, 공직선거법 상 허위사실 공표 및 후보자 비방 혐의를 받고 있다.

이모씨는 페이스북에서 “광주시장 토론방송을 보며! 전두환 사정비서 극구 부인하며 전두환 얼굴 한번 보지 못했다고 발끈하던 이용섭!!! 그럼 이건 뭐니”라는 글과 함께 전두환과  사공일 당시 수석(추정)이 악수하는 사진’을 올려 사 전 수석을 이용섭 예비후보인 것처럼 오인하도록 한 혐의를 받고 있다.

최근 더불어민주당 이용섭 광주시장 예비후보를 비방하는 SNS글이 논란이 되자 이 예비후보 지지자 A씨가 이를 검찰에 고소, 수사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사진은 이용섭 예비후보 논란과 관련 검찰에 고소된 SNS 캡쳐 화면. <사진=공공뉴스 DB>

또 페이스북 필명 ‘아름이’는 지난 15일 이용섭 예비후보가 불법 취득한 당원명부로 최근 문자를 전송하였다는 허위사실을 전파하고 있고, ‘전두환 비서스러움’이라는 용어를 페이스북 등에 기제해 이 예비후보를 비방한 혐의다.

A씨는 고발장에서 “더불어민주당 광주시장 후보 경선이 임박한 시점에 정보통신망을 통해 무차별적으로 이용섭 후보에 대한 비방과 허위사실을 퍼뜨리고 있다”며 “고발장에 접수되지 않은 다른 대화나 게제물 및 문자메시지도 함께 수사해 달라”고 밝혔다.

한편 이에 앞서 이용섭 예비후보 지지자인 조모씨도 최근 가짜사진에 ‘전두환 부역’ 등의 용어를 써가며 SNS에 올린 김모씨를 명예훼손과 개인정보보호법 위반,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 유포 등의 혐의로 광주지방경찰청에 고발, 경찰이 수사에 착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씨는 일베저장소에서 떠돌던 ‘전두환과 사공일 당시 수석 악수 사진’을 이용섭 후보인 것처럼 해 강기정 후보를 지지하는 측근 모임인 44인 단체카톡방에 올린 혐의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