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루킹 사건’ 특검 포함한 어떤 조사도 당당히 응하겠다”

[공공뉴스=유채리 기자] 깅경수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9일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6·13 지방선거 경남지사 선거에 출마를 선언했다.

당초 김 의원은 이날 오전으로 예정됐던 출마선언을 연기해 정가에서는 ‘불출마하는 것 아니냐’는 시선이 불거지기도 했다.

김경수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당초 19일 오전으로 예정됐던 경남지사 출마선언을 연기했다가 같은날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출마 선언을 하고 지방선거전에 본격 뛰어들었다. 사진은 국회 정론관에서 출마기자회견을 하고 있는 김경수 의원. <사진=뉴시스>

하지만 김 의원은 이러한 시선들을 뒤로 한 채 당초 출마선언 예정시간보다 한참 늦은 19일 오후 경남지사 출마를 선언하고 나섰다. 김 의원은 출마선언을 통해 “(드루킹 사건과 관련)정쟁을 중단을 위한 신속한 수사”를 촉구했다.

그는 또 “필요하다면 특검을 포함한 어떤 조사에도 당당하게 응하겠다”며 정면돌파 의지를 밝혔다. 김 의원의 출마선언으로 경남지사 선거는 당초 예상대로 김 의원과 자유한국당 김태호 전 최고위원의 일전이 치러지게 됐다.

또한 최근 정쟁의 불씨로 작용하고 있는 ‘드루킹 댓글사건’과 연관된 것으로 알려져 있는 김 의원이 선거 전면에 나섬으로 인해 그 후폭풍이 지방선거에 미칠 영향도 적지 않을 전망이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