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에 보낸 서신서 김 후보 댓글조작 관여 주장..洪, ‘특검 회피’ 민주당 맹비난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 <사진=뉴시스>

[공공뉴스=강현우 기자]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는 18일 민주당원의 댓글 조작 사건인 이른바 ‘드루킹 사건’과 관련, ‘드루킹’(온라인 닉네임) 김동원씨가 옥중편지를 보낸 것에 대해 “드루킹이 조선일보사에 직접 자백편지를 보낸 것은 그간 검·경이 합작해 이 사건을 은폐해 왔다는 명백한 증거”라고 말했다.

홍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김경수가 갈 곳은 경남도청이 아니라 감옥이라는 이 사건 초기 나의 지적이 사실로 드러났다”면서 “과연 특검을 회피할 명분이 민주당에게 있을까”라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두 손으로 하늘을 가리는 참으로 뻔뻔한 정권”이라고 문재인 정부를 비난했다.

앞서 댓글 조작 혐의로 구속된 김씨는 지난 17일 조선일보사에 A4용지 9장 분량의 옥중편지를 보냈다.

해당 편지에서 김씨는 “책임을 회피하지 않고 모든 법적 책임을 지겠다”며 “이 사건의 최종지시자·보고받은 자이며 책임자인 김경수 후보도 우리와 함께 법정에 서서 죄값을 치르기를 권한다”고 주장했다.

김씨는 조선일보에 보낸 편지에서 2016년 9월 김경수 더불어민주당 경남지사 후보가 파주에 있는 자신의 사무실로 찾아와 댓글기계에 대해 이야기를 했고, 같은해 10월에는 상대의 댓글기계에 대항해 매크로 프로그램을 만들것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또한 김씨가 댓글 작업을 허락해달라고 하자 김 후보는 고개를 끄덕이며 허락의 표시를 했다. 댓글 조작 작업은 매일 김 후보에게 텔레그램 비밀방을 통해 보고됐고, 김 후보도 이를 매일 확인했다고 김씨는 주장했다.

김씨와 김 후보의 사이가 틀어진 이유에 대해서는 인사문제 때문이라고 전했다.

김씨에 따르면, 지난해 대선 경선 당시 선대위에 자신의 추천 인사 중 탈락한 1명을 일본 대사로 추천했으며 김 후보가 거절해 오사카 총영사 자리를 다시 요구했다. 하지만 김 후보가 센다이 총영사를 제안하자 농락당했다는 기분이 들었다고 했다.

그는 “지난 한달간 특검을 기다려 왔으나, 최근 특검은 무용지물이며 검찰에서는 아무것도 밝혀낼수 없을 뿐만 아니라 사건을 축소하고 모든 죄를 저와 경공모에 뒤집어씌워 종결하려 한다는 느낌을 강하게 받았다”며 “이에 제 목숨을 걸고 진실을 말하고자 한다”고 편지를 보낸 이유를 적었다.

아울러 검찰 수사 축소 의혹도 제기했다. 검찰이 지난달 30일께 김 후보를 당장이라도 수사하고 잡아들일 것 처럼 했지만, 이후 다른 피고인을 조사할 당시 모르는 검사가 들어와 ‘김경수와 관련된 진술은 빼라’고 지시했다고 들었다는 것.

김씨는 “이 사건 (업무방해)의 최종 지시자 이며 모든 보고를 다 받았고, 초기부터 매크로 프로그램의 존재 여부를 알았으며 사실상 이 사건의 ‘주범’인 김 후보를 기소하지 않고 저나 경공모 회원들만 엮어서 단죄한다면 그것은 말도 안 되는 것이며 경찰과 검찰의 직무유기 행위”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