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뉴시스>

[공공뉴스=김수연 기자] 경찰이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결과를 놓고 베팅을 유도하는 불법 도박 사이트에 대한 내사에 착수했다.

경찰청은 최근 광역 단체장들의 선거 결과에 베팅하는 인터넷 불법 도박사이트가 운영되고 있다는 정보를 입수해 충북지방경찰청 사이버수사대에 내사를 지시했다고 13일 밝혔다.

경찰청 지시로 내사에 착수한 충북경찰은 현재 불법 도박 사이트 2곳에 대해 살피고 있다. 한 곳은 폐쇄돼고 한 곳은 운영 중으로 알려졌다.

경찰에 따르면, 이 같은 불법 도박 사이트는 6·13 지방선거 일주일 전부터 급속도로 생겨났다. 사설 도박 사이트에 ‘지방선거 배팅’ 항목이 올라오기도 했다.

이용자들은 주로 서울·경기권 등 대도시 광역 단체장 입후보자들을 ‘경주마’ 삼아 베팅했다. 당선자를 맞힐 경우 각 후보에 정해진 배당률에 따라 배당금을 지급하는 방식으로 운영됐다.

도박 사이트는 대부분 비공개 회원제로 운영되고 있다.

경찰은 지방선거 관련 불법 도박 사이트 전반에 대한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문제가 확인되는 사이트에 대해 곧바로 수사에 착수한다는 계획이다.

경찰 관계자는 “선거 결과를 이용한 도박 행위에 대해 엄정하게 대응할 방침”이라며 “사이트 운영자뿐만 아니라 도박 행위자도 처벌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에는 제19대 대선 결과와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여부에 베팅하는 불법 도박 사이트들이 개설되기도 했다.

불법 인터넷 도박 사이트가 특정 사회적 이슈에 따라 소재만 바꿔 다시 운영되는 경우가 많다는 점에서 다가오는 러시아월드컵 관련 불법 사이트도 생겨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경찰은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적발하겠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