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G7 씽큐’ 디자인 및 기능 계승..출고가 49만5000원·57만2000원

[공공뉴스=황민우 기자] LG전자가 40만원대 합리적 가격에 프리미엄 기능까지 갖춘 중가형 Q시리즈 신작 ‘LG Q7’을 이동통신 3사를 통해 선보인다.

Q7은 LG전자의 최신 프리미엄 스마트폰 ‘LG G7 씽큐’의 디자인과 기능을 계승한 것이 특징이다. 메모리와 저장공간을 늘린 Q7+(플러스)도 함께 선보여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Q7은 3GB·32GB 메모리에 오로라 블랙, 라벤더 바이올렛 2가지 컬러로 출고가는 49만5000원이다. Q7플러스는 4GB·64GB로 모로칸 블루 색상 1종이 출시되며 출고가는 57만2000원이다.

모델이 오는 15일 국내에서 판매되는 합리적인 가격의 준프리미엄 스마트폰 LG Q7(왼쪽 세 개)과 Q7플러스(맨 오른쪽)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LG전자>

Q7·Q7플러스는 카메라와 음향에 강점을 가진 준프리미엄 폰이다. 두 모델 모두 5.5인치 FHD 18:9 풀비전 디스플레이에 100도 전면 초광각 카메라와 아웃포커스 기능으로 셀카봉 없이도 편하게 셀프 사진을 찍을 수 있다.

또한 3D 서라운드 사운드 탑재로 입체적인 음향을 느낄 수 있다.

LG전자의 전략폰인 G7 씽큐와 동일한 14가지 항목의 미국 군사 규격 테스트에 합격한 최고 등급의 방수·방진으로 야외에서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 밖에 LG페이와 지문인식, 데이터 걱정 없이 언제 어디서나 감상 가능한 FM라디오, 30분이면 50%까지 충전되는 고속충전 기능까지 두루 갖췄다.

LG전자는 6월초 LG Q7의 유럽 출시에 이어 한국 출시를 기점으로 아시아, 중남미, 중동아프리카 등 글로벌 시장에 LG Q7을 확대 출시할 계획이다.

한편, 제품 출시에 맞춰 통신사들은 각종 프로모션을 준비해 고객 잡기에 나섰다.

KT는 Q7 출시를 기념해 ‘데이터 ON 요금제’와 함께 합리적인 가격으로 Q7·Q7플러스를 이용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데이터ON 톡’ 요금은 선택약정 25% 할인을 받아 월 최저 3만원대에 톡, SNS를 무제한 즐길 수 있다. ‘데이터ON 비디오’는 고화질 영상 감상에 최적화된 요금제로 KT 멤버십 VIP 혜택도 제공된다.

또한 ‘데이터ON 프리미엄’은 속도, 용량 제한 없는 완전 무제한에 단말 보험(멤버십 포인트 차감), 미디어팩(음악 스트리밍 무제한, 최신 영화), 스마트 기기 1회선 요금(월 최대 1만1000원)까지 무료로 제공된다.

아울러 KT샵 직영 온라인에서 Q7과 Q7플러스를 신규로 가입하는 고객에게 상담원과 연결 없이 클릭 한 번으로 단말을 개통하는 ‘바로개통’ 서비스도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자사의 공식 온라인몰 U+Shop에서 Q7 및 Q7플러스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사은품을 제공한다.

구매 고객은 데이터 상품권 5GB, 슬림형 보조배터리, BTS 앨범 CD(초회 한정 포토카드, 포스터 포함), BTS 스마트 케이스 중 일부를 선택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