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매출 800억원 돌파 ‘역대 최고’..시장점유율 독보적 1위 위용 뽐내

CJ제일제당 ‘비비고 왕교자’ 4종 <사진=CJ제일제당>

[공공뉴스=이민경 기자] CJ제일제당의 ‘비비고 왕교자’가 올해 상반기 역대 최고 매출을 올리면서 1등 냉동만두 브랜드의 위상을 공고히 했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왕교자’가 올해 상반기 800억원 이상 팔리며 역대 최고 매출을 달성했다고 5일 밝혔다.

4년 전 같은 기간 매출이 100억원 수준이었던 것에 비해 8배 이상 오른 것으로, 독보적인 맛과 품질 등으로 인기를 끌며 흥행 신드롬을 이어가고 있다는 게 CJ제일제당의 설명이다.

‘비비고 왕교자’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 1월부터 역대 최고 매출인 170억원을 기록했다.  이후에도 매월 평균 130억원에 달하는 매출성과를 거뒀다.

CJ제일제당은 이같은 성과를 토대로 올해 냉동만두 전체 시장에서 44.6%(5월 누계)의 점유율로 독보적인 1위를 차지했다. 교자만두 시장에서도 지난해에 이어 50%를 넘는 시장점유율로 경쟁사와의 격차를 벌리고 있다.

특히 5월에는 전체시장과 교자만두 시장에서 각각 47.4%, 55.4%로 역대 최고 시장점유율을 기록했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왕교자’의 성공 비결로 시판 만두의 상식을 깨는 맛과 품질을 구현한 R&D 역량을 꼽았다. 고기, 야채를 갈지 않고 굵게 썰어 넣어 원물 그대로의 조직감과 육즙을 살려 풍부한 식감을 구현했다.

또한 제품 출시 이후에도 맛과 품질 개선에 집중, ‘비비고 왕교자’ 전용 만두피를 개발하기도 했다.

CJ제일제당은 여름철 맥주 성수기 시즌을 맞아 신규 광고를 선보이고 ‘왕맥(비비고 왕교자+맥주)’ 마케팅을 강화하는 등 ‘비비고 왕교자’ 소비 확대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지속적으로 연구개발(R&D)에 투자하고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하며 올해 연 매출 1600억원 이상을 달성하는데 주력할 방침이다.

윤주영 CJ제일제당 냉동마케팅담당 과장은 “현재의 성과보다 국내에서는 초격차 1위 브랜드로, 글로벌 시장에서는 한국을 대표하는 ‘K-Mandu’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독보적인 경쟁력을 갖추는데 주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CJ제일제당은 글로벌 한식 브랜드 ‘비비고 만두’를 앞세워 ‘식문화 한류’를 이끌며 세계 만두 시장 1위를 달성하겠다는 목표로 글로벌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해 미국과 중국 중심의 글로벌 생산기지를 러시아와 독일, 베트남으로 확대했고, 지속적인 R&D  투자를 통해 글로벌 현지 만두 제품과 외식형, 스낵형,  편의형 등 미래형 제품을 개발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이를 통해 2020년까지 ‘비비고 만두’ 매출을 1조원으로 올리고 이중 70%를 해외시장에서 달성하겠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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