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뉴스=황민우 기자] 올해 3월 국내에 첫 런칭을 시작한 캉구점프 피트니스 프로그램(Kangoo Jums Fitness Program:KJFP)이 활발하게 활동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캉구점프 피트니스 프로그램은 현재 유럽시장에서 줌바 보다 높은 인기를 자랑한다. 재미, 칼로리 소모뿐만 아니라 신체의 이상적인 발달 및 교정이라는 목표가 더해지는 아주 이상적인 운동 프로그램이다.

성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캉구파워(Kangoo Power), 캉구댄스(Kangoo Dance) 프로그램을 비롯해 어린이(6~13세)를 대상으로 하는 캉구 디스커버리(Kangoo Discovery) 프로그램까지 다양한 연령층으로부터 사랑 받고 있다.

국내에서는 올해 2월 첫 강사 양성 워크샵을 시작했다. 이후 7월 2차 워크샵을 진행했으며 많은 강사들과 운동센터 운영자들의 요청으로 11월 개최 계획이던 3차 워크샵을 9월로 앞당겨 진행했다. 

캉구점프 코리아를 운영하는 홍익트레이딩의 전준우 대표는 “여러 곳에서 슈즈를 활용한 사업 제안이 오고 있지만 캉구점프 슈즈는 단순한 놀이기구가 아니라 하나의 운동 도구”라며 “이 슈즈는 과학적, 체계적으로 설계된 캉구점프 피트니스 프로그램이 더해져야 가치가 극대화 된다”고 말했다.

이어 “어린이들은 성장판 자극을 통한 성장촉진, 어린이뿐만 아니라 성인의 경우도 자세교정, 기초 운동 및 신체 내, 외부 사용 능력 극대화를 이룰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캉구점프 코리아는 오는 11월23일부터 12월2일까지 수도권 및 전 지역에서 4차 강사양성 워크샵을 개최한다. 

4차 워크샵에는 기존 캉구파워, 캉구댄스, 캉구 디스커버리 뿐만 아니라 군대활동에 기반을 두고 설계된 캉구 부츠캠프(Kangoo Boots)프로그램 과 격투기 활동을 기반으로 설계된 캉구 킥앤펀치(Kangoo Kick and Punch) 프로그램 교육도 시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