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뉴시스>

[공공뉴스=김승남 기자] 조재범 전 쇼트트랙 국가대표 코치의 성폭행 혐의를 수사 중인 경찰이 결정적 증거를 확보하고 조 전 코치를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한다.

7일 경찰에 따르면, 경기남부지방경찰청은 이날 수사를 마무리하고 조 전 코치를 아동·청소년의 성 보호에 관한 법률 위반 등 혐의로 이날 오전 검찰에 송치한다. 

경찰은 지난해 12월 여자 쇼트트랙 국가대표 심석희 선수로부터 조 전 코치에 대한 고소장을 접수한 뒤 50여일간 수사를 벌였다.

그 결과 조 전 코치가 2014년 8월부터 2017년 12월까지 태릉·진천 선수촌과 한체대 빙상장 등 7곳에서 심 선수를 수차례 성폭행한 것으로 판단했다.

경찰은 심 선수의 일관되고 구체적인 피해 진술과 조 전 코치의 휴대전화 문자메시지, 심 선수 동료 및 지인 등 참고인들의 진술을 근거로 조 전 코치의 성폭행 혐의를 입증할 결정적인 증거를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휴대전화 문자메시지 및 카카오톡 등에 성폭행과 관련한 대화를 입증할 내용이 포함돼 있던 것으로 전해졌다. 

아울러 심 선수가 피해를 당했을 당시 심정을 자신만이 알 수 있도록 적어둔 메모도 주요 증거로 작용했다.

심 선수가 제출한 공책 형태의 메모에는 ‘오늘은 기분이 매우 좋지 않았다’는 식의 글과 날짜, 장소가 적혀 있었고 경찰은 이를 근거로 조 전 코치의 범행 일시와 장소 등을 특정했다.

경찰 관계자는 “성범죄인 만큼 피해자에게 2차 피해가 발생할 수 있어 자세한 내용은 밝힐 수 없다”면서 “피해자 진술, 복원된 대화 내용 등 여러 증거가 조 전 코치가 성폭행했다는 것을 뒷받침하고 있어 혐의 입증에는 별다른 문제가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하지만 조 전 코치는 성폭행 관련 혐의와 관련해 사실이 아니라고 강력히 부인하고 있는 상황. 때문에 향후 법정 공방이 불가피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조 전 코치는 심 선수를 비롯한 쇼트트랙 선수 4명을 상습 폭행한 혐의로 1심에서 징역 10월을 선고받았다. 하지만 이에 불복해 항소, 이후 2심에서는 당초 1심보다 8개월 늘어난 1년6월의 실형을 선고받고 수감 중이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