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친은 평택 창고서, 모친은 안양 자택서 발견..용의자 1명 검거·3명 추적

‘청담동 주식 부자’ 이희진 부모 피살사건을 수사중인 안양동안경찰서 전경. <사진제공=안양동안경찰서>

[공공뉴스=김소영 기자] 불법 주식거래 및 투자유치 혐의로 구속기소된 ‘청담동 주식부자’ 이희진(33)씨의 부모가 살해된 채 발견됐다.

경찰은 이씨의 부모 살해 용의자 1명을 검거하고 달아난 다른 용의자 3명을 쫓고 있다.

경기 안양동안경찰서는 지난 16일 오후 6시10분께 이씨의 아버지 A씨가 평택의 한 창고에서, 이씨의 어머니 B씨는 안양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고 18일 밝혔다.

이들은 모두 시신에서 외상이 발견돼 살해된 것으로 조사됐다.

앞서 A씨 등의 가족은 며칠째 연락이 닿지 않는다며 A씨 등에 대한 실종신고를 했다. 경찰은 실종신고 접수 2시간여 만에 숨진 A씨 등을 발견했다.

이후 수사를 벌여 시신 발견 다음 날인 17일 오후 3시께 유력한 용의자 1명을 검거했다. 현재는 공범 3명이 더 있는 것으로 파악하고 추적 중이다.

아직 용의자와 피해자와의 관계, 살해 동기 등 정확한 배경은 파악되지 않은 상태다.

경찰은 A씨 등이 지난달 25일에서 26일 사이에 숨진 것으로 보고 있다.

또 경찰은 평택의 창고에서 발견된 A씨 또한 B씨와 함께 자택에서 살해된 뒤 창고로 옮겨진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이 창고는 용의자 가운데 1명이 임대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 관계자는 “이번 사건이 이씨의 불법 주식거래 등 범행과 관련이 있을 가능성도 열어두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씨는 2014년부터 증권방송 등에 출연해 주식 전문가로 활동하며 대중 앞에 알려졌다.

특히 이씨는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강남 청담동 고급 주택이나 고가 수입차 사진을 올리며 재력을 과시하면서 ‘청담동 주식부자’로 유명세를 탔다. 이 과정에서 이씨는 자신을 ‘자주성가한 흙수저’로 소개하며 신뢰 이미지를 쌓았다.

그러나 이씨는 지난해 4월 불법 주식거래 등의 혐의로 기소돼 1심에서 징역 5년과 벌금 200억원, 추징금 130억원을 선고받았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