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흠 의원 등 5명 강행..“입으로만 민주주의 외친 좌파 집권세력에 의해 자유민주주의 헌법 파괴”

2일 서울 여의도 국회 본청앞에서 ‘패스트트랙’ 지정에 반발해 김태흠, 이장우 의원을 비롯한 5명의 자유한국당 의원들이 삭발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공공뉴스=강현우 기자] 선거제 개편·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검경수사권조정 등의 패스트트랙(신속처리법안) 지정에 강력 반발하며 자유한국당 의원들이 2일 삭발식을 거행했다.

당초 11명의 의원들이 참여할 것이라는 예상과는 달리 이날 삭발식에는 김태흠·이장우·윤영석·성일종 의원과 이창수 충남도당위원장 등 5인이 먼저 삭발식에 참여했다. 이후 2, 3차에 거쳐 한국당 의원들의 ‘릴레이 삭발’이 이어질 예정이다.

이날 국회 본청 계단에서 열린 1차 삭발식은 60여명의 당협위원장·당원들의 격려 속에서 시작됐다. 이들은 ‘문재인 좌파 독재정부의 의회 민주주의 파괴 규탄 삭발식’이라고 적힌 현수막을 들며 결의에 찬 표정으로 삭발식 거행을 지켜봤다.

이날 사회를 맡은 전희경 의원이 4명의 의원과 이 위원장의 이름을 호명하자 박수와 함성을 쏟아냈다.

이들은 설명을 통해 “민주당과 그 추종세력들이 불법과 야합으로 선거법과 공수처 법 등을 패스트트랙에 태운 의회민주주의 폭거에 삭발투쟁으로 항의한다”며 “지난달 29일 자행한 불법 사보임, 편법 법안제출, 도둑회의를 통한 패스트트랙 지정은 원천 무효”라고 밝혔다.

이어 “입으로만 민주주의를 외친 좌파 집권세력에 의해 대한민국 자유민주주의 헌법은 파괴되고 의회민주주의도 죽었다”며 “선거법이 좌파독재정부가 힘의 논리로 밀어붙이는 만행의 희생양이 됐고 ‘정치검찰’ 조직을 설치해 사법부 장악을 하기 위해 공수처법도 밀어붙였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좌파 장기집권에 눈이 멀어 헌법의 가치도 우습게 여기는 세력, 힘이 생겼다고 자신이 했던 말도 뒤집는 후안무치한 좌파 집권세력에 맞서 분연히 일어나 싸울 것”이라며 “민주당과 민주당 2중대, 3중대, 4중대 범여권 정당은 불법 패스트트랙 철회를 선언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성명서 낭독이 끝나자 전 의원은 “머리카락을 자르는 것은 쉽지 않은 결정”이라면서 “이 삭발식이 의미는 폭주하는 거대권력의 횡포에 맞서는 비폭력 저항을 상징한다”고 강조했다.

삭발을 하는 동안 당원들은 함께 애국가를 제창하면서 삭발 5인 들의 결기를 응원하기도 했다. 앞서 자진해서 삭발한 박대출 의원은 일일이 악수와 포옹을 하며 격려하기도 했다.

삭발이 끝난 후 이들과 함께 나란히 의자에 앉은 박 의원은 무대 앞으로 나아가 “이제 비폭력 저항의 표시로 헌법을 바로 세우고 자유민주주의 수호를 위한 물방울 6개가 모였다”며 “대한민국을 바로 세우는 그날까지 작은 물방울들이 모여서 큰 바다를 이룰 때까지 싸우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