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뉴시스>

[공공뉴스=김소영 기자] 뮤지컬 배우 박해미(55)가 음주운전 물의를 일으켰던 남편 황민(46)과 25년간의 결혼생활을 마치고 이혼했다.

14일 SBS funE는 박해미와 황민이 지난 10일 협의이혼에 전격 합의했다고 보도했다. 두 사람은 원만하게 이혼을 하기로 했다는 것 외에는 세부내용을 밝히지 않기로 했다.

앞서 황민은 지난해 8월27일 오후 11시15분께 구리시 강변북로 남양주 방향 토평나들목 인근에서 술에 취해 크라이슬러 닷지 챌린저 SRT 헬캣 스포츠카를 몰고 가다 갓길에 정차 중이던 25톤 화물차를 들이받았다.

이 사고로 동승자 2명이 숨졌고 다른 동승자 2명과 갓길에 서있던 화물차 운전자가 부상을 입었다.

당시 황민의 혈중알코올 농도는 0.104%로, 면허 취소에 해당하는 수치였다. 황민은 지난해 12월 1심에서 징역 4년 6월의 실형을 선고받고 복역 중이다. 황민과 검찰 측 모두 항소를 제기했고 항소심이 진행 중이다.

박해미는 사고 이후 큰 충격으로 출연 중이던 작품에서 하차했고 피해자들에게 공개적인 사과를 이어왔다. 이에 사고 피해자 측은 “황민의 처벌과는 무관하게 박해미가 보여준 진정성 있는 사죄와 진솔한 뜻을 받아들이기로 했다”고 입장을 밝힌 바 있다.

한편, 박해미와 황민은 1993년 ‘품바’라는 작품을 통해 처음 만났으며 1995년 결혼했다. 박해미는 1988년 임모씨와 결혼했으나 1994년 생활고와 고부갈등으로 당시 6살난 첫째 아들을 두고 이혼했다. 박해미와 황민 사이에는 박해미가 전남편과의 사이에서 난 아들과 두 사람 사이에서 난 아들이 있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