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YG 엔터테인먼트>

[공공뉴스=김수연 기자] 그룹 아이콘(iKON) 멤버 비아이(B.I)가 마약 의혹에 휩싸였다.

비아이가 마약을 구매해 흡연한 정황에도 불구하고 경찰이 비아이를 조사하지 않았다는 보도가 나와 파장이 커질 것으로 보인다.

12일 디스패치는 비아이가 마약류 위반 피의자 A씨와 나눈 카카오톡 메신저 내용을 공개했다. 이와 함께 지난 2016년 8월 마약을 구매한 정황이 드러났지만 경찰 조사를 받지 않았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A씨는 2016년 8월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위반혐의로 서울 자택에서 긴급 체포됐다. 경기 용인 동부경찰서는 A씨 집에서 압수한 휴대폰 등에서 이 둘의 대화 내용을 확보했다.

공개된 카카오톡 대화에서 비아이는 A씨에게 “그건 얼마면 구하냐” “너는 구하는 딜러가 있냐” “엘(LSD·마약류로 지정된 환각제)은 어떻게 하는 거임?” 등 마약과 관련해 수차례 물으며 LSD 대리 구매를 요청한 것으로 전해졌다. 또 대마초 흡연 사실도 본인 입으로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A씨는 경찰 조사에서 카톡 내용이 사실이라고 인정했고 비아이의 요구로 LSD 10장을 숙소 근처에서 전달했다고도 진술했다.

그러나 경찰은 비아이를 소환 조사하기는커녕 연락조차 하지 않았다. 이에 대해 경찰은 A씨가 3차 피의자 신문에서 ‘비아이가 마약을 요청한 건 맞지만 실제로 구해주지 않았다’고 진술을 번복해 비아이를 조사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YG엔터테인먼트는 아직 공식적인 입장을 내놓지 않고 있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