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MBC 뉴스 캡쳐>

[공공뉴스=김수연 기자] 여행칼럼니스트로 알려진 기업인 주영욱(58)씨가 필리핀에서 총에 맞아 숨진 채 발견됐다. 이는 필리핀에서 한인이 피살된 채 발견된 올해 첫 사례다.

21일 경찰청에 따르면, 주씨는 지난 16일(현지시간) 필리핀 안티폴로시에서 한 도로에서 시신으로 발견됐다. 손이 뒤로 묶인 채 머리에 총상이 있는 상태였다고 한다.

안티폴로시는 필리핀 수도 마닐라에서 동쪽으로 약 19km 떨어진 곳에 위치한 곳이다. 주씨 시신이 발견된 곳은 그가 머물던 현지 숙소에서 약 10km 떨어져 있었던 것으로 파악된다.

현지 경찰은 주씨 시신을 발견해 18일 한국 경찰에 통보했다. 이후 경찰은 19일 국제범죄수사대 수사관과 감식반 요원, 프로파일러 등 3명으로 구성된 공동 조사팀을 현지에 파견했다.

경찰은 주씨의 출국 경위, 사망 경위와 전후 동선, 피살 가능성 등을 알아보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통보를 받은 이후 조사팀이 파견됐다. 현지 공조와 더불어 국내에서 할 수 있는 조사도 이뤄질 것”이라고 말했다.

주씨는 14일 새 여행상품 개발을 위해 현지 조사차 출국했으며 당초 18일 귀국할 예정이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주씨는 경영학 박사 출신으로 마케팅 리서치 분야에서 활동했다. 글로벌 리서치 기업들의 한국 법인에서 CEO로 활동했으며 ‘다국적기업 최고경영자협회’(KCMC)의 사무총장이었다. 상위 2%의 지능지수를 가진 사람들의 모임인 ‘멘사 코리아’의 회장을 지내기도 했다.

음식·여행 관련 칼럼을 게재하는 여행작가로 활동했으며 풍부한 여행경험을 바탕으로 2013년부터 여행업체 베스트레블을 운영했다. 2017년에는 신문에 연재한 글을 모아 ‘이야기가 있는 맛집’이라는 책을 출간했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