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 이름 믿고 돈 빌려줬는데”..채무 논란에 소속사 측 “현재 정확한 상황 파악 중”

배우 김혜수. <사진=뉴시스>

[공공뉴스=김소영 기자] 배우 김혜수의 모친이 지인들로부터 13억원에 달하는 거액을 빌린 후 갚지 않았다는 의혹이 제기된 가운데 피해자 중에서는 현직 국회의원도 포함돼 있는 것으로 알려져 파장이 예상된다.

10일 방송된 CBS ‘김현정의 뉴스쇼’에서는 김혜수의 어머니가 사업을 이유로 지인들로부터 13억원을 빌린 뒤 갚지 않고 있다고 보도했다. 김혜수 어머니에게 돈을 빌려준 사람 중에는 현직 국회의원도 포함돼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보도에 따르면, 김혜수의 어머니는 지난 2011년 지인들에게 양평에 타운하우스를 짓겠다는 이유 등 여러 명목으로 7~8명에게 총액 약 13억원을 빌렸으나 아직 이를 상환하지 않고 있다.

진행을 맡은 김현정 앵커는 “피해자들이 김혜수의 이름 믿고 돈을 빌려줬다는 이야기를 하고 있어 실명공개를 결정했다”며 “김혜수씨가 법적으로 책임질 일은 없지만 그의 이름이 연결고리가 된 건 사실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수억원이 되는 돈이 피해자들에게는 엄청난 고통”이라며 “김혜수씨 어머니가 그 고통을 헤아려야할 것 같다”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김혜수 소속사 호두앤유엔터테인먼트 측은 “현재 정확한 상황을 파악 중”이라며 김혜수 어머니 빚투 의혹에 말을 아꼈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