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라 망할 것처럼 말하더니 정경두 해임건의안 나오자 줄행랑”

11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최고위원회의에서 나경원 원내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공공뉴스=강현우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12일 “더불어민주당은 추가경정예산이 늦어져서 나라가 망할 것처럼 말하더니 정경두 국방부 장관 해임건의안 얘기가 나오자 본회의 일정 협의하자는데 줄행랑을 치고 있다”고 비판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추경이 그토록 중요하다면 국무위원들도 당연히 추경 심사과정에 적극 참여해야 하는데 여당이 어렵사리 연 임시국회를 ‘국방장관 방탄국회’로 만들고 있다”고 질타했다.

이와 관련해 한국당과 바른미래당은 최근 북한 목선 삼척항 입항 사건과 관련해 군의 경계작전 실패를 문제 삼으며 정 장관의 해임건의안을 제출하겠다는 입장이다.

나 원내대표는 또 “심지어 일본의 통상보복 조치에 대응하기 위해 3000억원 추가예산 요구까지 나왔는데 정작 국무총리도 외교부장관도 다른 국무위원들도 추경심사에 대거 불참하겠다고 한다”며 “정작 민생과 경제 입법에는 아무런 관심이 없다”고 꼬집었다.

이어 “북한 동력선 국정조사는 아예 들을 생각도 안 하고 추경 통과를 약속받지 못하니 이제 와서 경제토론회도 모르쇠로 나가는 등 국정에 대한 책임은 1도 없다”며 “국무위원도 법안논의도 없고 본회의 일정 논의마저 실종된 ‘3무(無) 국회’로 전락하고 있다”고 일갈했다.

나 원내대표는 우리공화당(구 대한애국당)의 서울광장 천막 설치 충돌에 대해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2일 국무회의에서 천막 강제 철거 시도 과정에 경찰의 적극적 개입이 없었다는 점을 질책했다고 한다”며 “강제 철거는 행정대집행으로서 서울시에 책임이 있는 것이고 경찰은 최소한의 경계업무만 하게 돼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민주노총이 곳곳에 치는 흉물 천막을 사실상 묵인하는 정권이 야권의 천막에 대해서는 무자비한 파괴를 명령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며 “이 정권과 가까운 세력의 농성 천막은 정의로운 천막이고 문 대통령을 비판하는 천막은 사회악이라는 인식으로서 이중성과 편향성에 찌든 정권”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문 대통령의 야당 탄압 정치에 경찰마저 부화뇌동하지 않기를 바란다”고 촉구했다.

아울러 내년 최저임금이 올해보다 240원(2.9%) 오른 8590원으로 결정된 가운데 나 원내대표는 “아무리 낮은 인상률이라도 인상 자체가 우리 경제에 엄청난 독”이라며 “아무리 작은 폭탄도 결국 폭탄이며 시장을 또다시 얼어붙게 만드는 충격파”라고 말했다.

그는 “최저임금 폭탄을 막기 위해선 (최저임금) 동결이 최소한의 조치다. 이재갑 고용노동부 장관은 재심의를 요청해야 한다”며 “노조의 눈치보기식이 아닌 국민과 민생을 생각해 최저임금을 결정해 달라”고 요구했다.

한편, 나 원내대표는 민주당이 일본의 수출 규제에 대응하기 위해 최대 3000억원을 추경에 반영키로 한 데 대해 기자들과 만나 “예산을 투입한다고 해서 갑자기 기술 개발이 되는 것인지 봐야겠다”며 “사실은 추경만으론 해결되기 어려운 부분이 아닌가 싶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