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쯔양 아프리카TV 개인 방송 화면 캡쳐>

[공공뉴스=김수연 기자] ‘먹방’으로 유명한 BJ 쯔양이 학교폭력 가해자라는 의혹에 대해 정면 반박하며 직접 해명에 나섰다.

쯔양은 지난 22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라이브 방송을 통해 디시인사이드 인터넷방송 갤러리에서 제기된 학폭 논란에 대해 해명하며 의혹을 제기한 누리꾼에 대해 법적으로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같은 날 쯔양의 동창이라고 주장한 누리꾼 A씨는 인터넷방송 갤러리에 “쯔양이 유튜브 활동하는 게 배알 꼴린다”며 “쯔양은 학창 시절 술을 마시고 흡연을 했으며 학폭으로 강제전학 갔다. 학교도 1년 꿇었다. PC방이라 인증할 건 없다”고 폭로했다.

또한 “쯔양은 청소년이었음에도 10살 많은 남자친구와 교제하기도 했다”고 덧붙였다.

폭로 글이 온라인 커뮤니티 등을 통해 확산되며 논란이 일자 쯔양은 자신의 유튜브를 통해 제기된 모든 의혹에 대해 해명했다.

쯔양은 “미성년자 시절 술과 담배에 손을 댄 것은 맞다. 이에 대한 사실은 단 한 번도 속일 생각이 없었고 방송에서도 솔직히 말씀드렸다. 어릴 때 실수를 했고 지금은 끊은 상태”라며 일부 사실을 인정했다.

다만 강제 전학을 가게 된 경위에 대해선 “강제전학은 내가 피해자”라며 “학교폭력 피해로 잠시 학교를 옮겼으며 가해자가 전학을 간 뒤 다시 복귀했다”고 반박했다.

‘복학생’ 논란에 대해선 “소심한 성격 탓에 중학교에 적응을 못 해 고교에 올라가기 전 1년을 쉬었다. 어머니가 1년 동안 해외로 봉사 겸 학교를 보냈고 이 내용은 증명할 수 있다”고 해명했다.

그러면서 “10살 많은 남자친구가 있었다는 것도 사실이 아니다. 엄청난 상상력에 어이가 없을 정도”라고 말했다.

쯔양은 폭로글을 작성한 A씨를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학창 시절에 대한 모든 의혹을 선생님과 주변 친구들을 통해 해명할 수 있다”며 억울함을 호소했다.

현재 A씨의 게시글은 삭제된 상태다.

한편, 쯔양은 지난해 10월 아프리카 TV에서 첫 ‘먹방’을 시작했다. 같은 해 11월 유튜브에 진출, 현재 118만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쯔양은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방송 초반 수익은 300~400만원이었지만 현재는 20배 이상 치솟았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