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기상청
북상 중인 제13호 태풍 링링.<자료제공=기상청>

 

[공공뉴스=김수연 기자] 북상 중인 제13호 태풍 ‘링링(LINGLING)’이 점점 세력을 키워가며 오는 7일 한반도로 접근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이번 태풍은 수도권을 직접 강타할 가능성이 제기되면서 큰 피해가 우려되고 있는 가운데 전국 비바람이 예고되고 있다.

3일 기상청에 따르면, 필리핀 부근의 열대저압부에서 발달한 링링은 이날 오후 9시 타이베이 남남동쪽 해상으로 진입한 뒤 4일 오후 9시 타이베이 동쪽 해상을 지나 5일 오전 9시 타이베이 북동쪽 해상으로 이동할 예정이다.

이어 6일 오전 9시 우리나라 서귀포 남서쪽 약 310㎞ 부근 해상으로 진입, 7일 정오를 전후로 인천 부근 서해안에 상륙한 뒤 서울 북쪽으로 지나 북동쪽으로 이동하다가 7일 오후에 동해안으로 빠져나갈 것으로 예상된다.

기상청은 “링링은 목포인근 서해상을 지나 서해안 인근으로 북상하면서 6일 오전~7일 낮 중심으로 우리나라에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면서도 “상륙지역은 아직 미세한 경로에 차이가 있어 속단하기는 이르다”고 말했다.

이어 “정체전선 영향으로 비가 내린 후 태풍에 의한 비도 내려 침수가 우려된다”며 “서쪽지방과 도서지역 중심으로 강풍에 의한 심각한 물적·인명 피해 가능성이 커 사전에 철저한 대비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링링(LINGLING)’은 홍콩에서 제출한 이름으로 소녀의 애칭이다. 링링이 수도권 지역을 직접 강타한다면 지난 2010년 9월 인천 강화도에 상륙한 ‘곤파스’ 이후 처음이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