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위세금계산서 교부·횡령 등 혐의..1·2심 벌금형 집행유예 선고
다수 프로그램 출연해 유명세..주변에 “한국 오지 않을 것” 알려

사진=EBS ‘최고의 요리비결’ 홈페이지 캡쳐
<사진=EBS ‘최고의 요리비결’ 홈페이지 캡쳐>

[공공뉴스=김소영 기자] 한 유명 요리 연구가가 재판을 받던 중 해외로 도피한 의혹을 받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이 요리연구가는 EBS ‘최고의 요리비결’ 등 다수의 프로그램에 출연하면서 얼굴을 알렸고 유명세를 탄 인물로, 그의 정체에 대한 누리꾼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요리 연구가 김씨(49)는 수백억원 대 허위세금계산서 교부 등 혐의를 받고 있다.

1일 한 매체는 김씨가 허위세금계산서 교부·횡령 등 혐의로 상고심에서 재판을 받던 중 지난 5월 중국으로 출국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김씨는 사업장 출장을 핑계로 중국으로 출국했지만, “한국으로 돌아오지 않을 것” 이라고 주변에 알린 것. 사실상 해외도피인 셈이다.

이에 김씨 가족들은 “지금이라도 돌아와서 죗값을 치러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김씨는 2009년부터 2015년까지 한 식품개발회사의 부대표를 지내면서 약 200억원 상당의 세금계산서를 허위로 발행한 혐의를 받고 2년 전 구속 상태로 재판에 넘겨졌다.

이듬해 1월 1심 재판부인 수원지법 성남지원은 김씨에게 징역 3년에 집행유예 5년, 벌금 60억원을 선고했다.

집행유예로 구속 상태에서 풀려난 김씨는 판결에 불복해 항고했다. 그러나 2심 재판부는 5월 항고를 기각하며 1심 재판부와 같은 판단을 내렸다.

형 이행을 앞둔 김씨는 같은달 14일 대법원에 상고장을 제출했으며, 이후 이틀 만에 중국 청도로 출국했다. 

그는 최근 딸에게 “미안하다. 앞으로 엄마한테 연락하지마” “엄마 해외에서 터전을 잡으려고” 등의 문자 메시지를 보낸 것으로 확인됐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