높은 휴대성 및 실온 보관 가능..유통기한 10주로 늘려 편리성 더했다

바나나맛우유 키즈 <사진제공=빙그레>
바나나맛우유 키즈 <사진제공=빙그레>

[공공뉴스=정혜진 기자] 저출산 시대에 역발상으로 출시한 빙그레 ‘바나나맛우유 키즈’가 대박 조짐을 보이고 있는 분위기다.

지난 6월 국내 가공유 시장 1위 브랜드 빙그레 바나나맛우유가 어린이도 즐길 수 있는 새로운 가공유 ‘바나나맛우유 키즈’를 선보였다.

1974년 출시 이후 국내 가공유 시장 매출 1위를 놓치지 않고 있는 빙그레 바나나맛우유는 오랜 세월 동안 용기 모양, 용량 등 변하지 않는 제품 고유의 특성으로 많은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하지만 어린 아이들이 바나나맛우유를 한 번에 마시기에 다소 용량이 많은 데다(240ml) 남은 제품을 보관하기도 어렵다는 소비자 의견이 꾸준히 제기됐다.

이에 빙그레는 소비자 의견을 반영해 어린 연령대의 아이들도 즐길 수 있는 바나나맛우유 키즈를 출시하게 됐다.

앙증맞은 패키지에 귀여운 캐릭터가 삽입된 바나나맛우유 키즈는 한국낙농육우협회의 ‘K-MILK 인증’을 받은 국내산 원유 92%를 함유한 제품으로, 국내 가공유 제품 중에서 원유 함량이 월등히 높은 제품에 속한다.

이와 함께 바나나 농축 과즙과 갈색 설탕은 유기농 원료를 사용했으며 칼슘, 철분, 비타민D, 아연을 첨가했다.

용량은 120ml로 아이들이 한 번에 마시기 적당하며 무균팩 충전을 통해 실온 보관이 가능하기 때문에 외출할 때 챙겨나가기도 안성맞춤이다. 특히 높은 휴대성 뿐 아니라 유통기한도 10주로 늘려 편리성을 더했다.

바나나맛우유 키즈는 초기 온라인 쇼핑몰에서만 판매했으나 런칭 직후 단기간에 준비된 물량이 모두 완판되며 출시된 지 약 2달 만에 150만개가 판매됐다.

이러한 추세에 힘입어 최근에는 대형 할인점, 편의점 채널에 입점 됐고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채널이 확대될 예정이다. 몇 년간 침체된 유가공 시장을 고려하면 그 성장세가 심상치 않다는 게 식품업계 시각이다.

빙그레 관계자는 “바나나맛우유 키즈는 바나나맛우유의 용량을 줄이고 먹기 편하도록 해달라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제품”이라며 “출시 이후 별다른 마케팅을 하지 않았는데도 맘카페 중심으로 영유아들에게 먹이기 편하고 원유 함량이 높아 흰 우유를 평소에 잘 먹지 않는 아이들에게 딱 좋은 제품이라는 입소문이 퍼지며 매출이 확대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바나나맛우유는 새로운 모습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다가가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함께 해서 즐거운 우리 아이 첫 가공유’ 컨셉을 가진 바나나맛우유 키즈를 통해 그동안 바나나맛우유를 접하지 못했던 아이들도 바나나맛우유를 간편하고 건강하게 마음껏 즐길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