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뉴스=김소영 기자] 설 연휴가 코앞으로 다가왔다. 오랜만에 가족들이 모여 정성껏 만든 명절 음식들을 차려놓고 함께 식사도 하고 덕담도 나누는 시간이다.

이제 막 사회생활을 시작한 사회초년생부터 본인들도 어엿한 부모가 돼 부모님댁을 방문하는 중년층까지 연휴를 앞두고 모두 선물을 마련하느라 정신이 없을 터.

따뜻한 겨울 나시라고 내의를 선물하거나 명절에 다같이 먹을 수 있는 제철과일을 선물하는 것은 무난하지만 트렌디함이 떨어진다.

TV와 스마트폰을 통해 젊은이들 못지않게 다양한 정보를 접하고 소통하는 부모님을 위해 조금 더 세련되고 부모님 연령대에서 가장 관심가지는 아이템을 찾아 센스 있는 선물을 준비한다면 가족들 사이에서는 물론 부모님 친구분들 사이에서도 두고두고 회자될 효자 겸 엄친아, 엄친딸로 거듭날 수 있지 않을까.

네파 경량 다운재킷. <사진제공=네파>

◆활동적·여행 및 레저 활동 좋아하는 부모님, 실용성 살린 아이템이 제격

취미활동을 통해 건강도 유지하고 친구도 만나시는 등 야외활동을 즐기는 부모님께는 건강식품이나 영양제 같은 선물도 좋지만 바로 착용하고 나가서 친구분들께 자랑도 하고 자신이 실제 바로 활용해 만족도를 느낄 수 있는 꼭 필요한 아이템을 파악해 선물하면 좋다.

이에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는 여행, 트레킹, 산행, 낚시 등 아웃도어 활동을 활발히 즐기시는 부모님을 위해 맞춤인 선물을 소개했다.

가벼운 무게에 구스 함량이 높아 보온성은 우수하면서 어느 옷에나 매칭에도 무난하게 소화할 수 있는 심플한 디자인의 경량 다운재킷으로 남성용 루이스 다운재킷, 여성용 베라 다운재킷, 남녀 아리아 다운재킷 3종이다.

온도가 낮을 때에는 아우터 속에 이너로 입고 다가오는 간절기에는 편안한 아우터로 활용할 수 있는 실용성을 높인 제품이다.

특히 여성용 베라 다운재킷의 경우 슬림한 라인이 연출 가능하도록 허리 중앙에 스토퍼 스트링 기능이 적용된 것은 물론 힙을 덮는 기장에 후드탈부착이 가능한 디자인으로 까다로운 엄마들의 입맛을 만족시킬 수 있다.

남성과 여성용으로 모두 출시된 심플한 기본형 디자인의 아리아 다운재킷 역시 가볍고 보온성이 우수해 이너 또는 간절기 아우터로 착용하기에 제격이다.

좀 더 실용성을 높이고 싶다면 경량 다운 베스트를 선물하는 것도 좋다. 네파의 아리아 베스트는 가볍게 어디에든 걸쳐 입을 수 있고 집 안이나 실내에서도 떨어질 수 있는 몸의 체온은 유지해주며 활동성이 좋아 걸친 듯 안 걸친 듯 지낼 수 있는 심플한 기본형 베스트다.

또한 가벼운 트레킹부터 중장거리 산행까지 모두 소화 가능한 트레킹화도 좋은 선물이 될 수 있다. 네파의 칠렌토 고어텍스와 루카노 고어텍스는 뛰어난 방수와 투습성을 자랑하는 오리지널 고어텍스 소재가 적용된 트레킹화로 눈 또는 차가운 날씨 탓에 젖어 있는 산행 길에도 문제없이 착용할 수 있다.

SK매직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 LG전자 건조기, 에코백스 디봇 U3 라인프렌즈 브라운에디션. <사진제공=각사>

◆명절증후군에서 부모님을 해방시켜줄 도우미 아이템은?

누구에겐 쉬는 날들의 연속인 휴일일 수 있지만 가족들의 방문을 준비하고 챙길 것이 많은 부모님께는 고단하고 체력이 소진되는 기간일 수 있다.

명절 연휴가 끝나고 부부싸움을 하는 부부의 비중이 많고 명절증후군이 우울증까지 이어져 고된 시간을 보내는 경험을 겪는 사람이 적지 않다는 기사들을 보면 명절이 주는 스트레스를 간접적으로나마 느낄 수 있다.

부모님을 그런 고단함에서 해방시켜줄 수 있는 아이템들을 선물하면 어떨까.

SK매직은 세척, 건조, 보관 기능을 통합한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를 선보였다. 정수 필터를 통과한 깨끗한 물로 식기를 세척하는 것은 물론 국내 최초로 이동하며 회전하는 와이드 무빙 세척 날개와 상단 세척 날개, 후면 세척 노즐이 만들어 낸 고온, 고압의 물살을 방출하는 것이 특징이다.

우리나라 식문화에 최적화한 한국형 식기세척기라고 선보여진 식기세척기를 이번 명절 선물한다면 연휴 기간 동안 끊이지 않는 설거지 지옥에서 힘들어하는 부모님께 효도선물을 할 수 있다.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로봇청소기를 선물하는 것도 추천한다. 에코백스는 최근 디봇 U3 라인프렌즈 브라운에디션을 국내 출시했다. 인공지능 스마트 내비 기술로 효율적인 청소 경로를 탐색하고 오즈모™ 물걸레 청소 기술로 진공청소와 물걸레 청소를 한 번에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식기세척기와 로봇청소기 외에도 무겁고 젖은 빨래들을 일일이 빨래 건조대로 옮겨 널고 건조하는 과정을 줄여줄 건조기, 드라이를 맡기로 세탁소까지 가지 않고 간단한 스타일링은 집에서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스타일러, 유튜브 등의 채널을 많이 보는 5060 부모님을 위한 태블릿 등 지금까지는 생소한 선물이었을 수 있지만 부모님의 생활의 질을 향상시켜줄 수 있는 전자제품을 선물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번거로울 수 있지만 조금만 고민하고 생각한다면 부모님이 일상생활 속에서 실제 잘 활용할 수 있고 주는 사람도 받는 사람도 즐거움과 뿌듯함이 배가 될 수 있는 센스 있는 선물을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