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공식 판매 돌입..일부 온라인몰서 ‘초도 물량 완판’ 소식도
다양 사은품 준비, 지원금은 SK텔레콤이 ‘최대 21만원’ 가장 커

[공공뉴스=정혜진 기자] 삼성전자의 두 번째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 Z 플립’의 공식 판매가 시작되면서 국내 이동통신 3사도 고객 유치를 위한 본격 경쟁에 돌입했다.  

갤럭시 Z 플립은 접었을 때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컴팩트한 사이즈가 강점이며 삼성 울트라 씬 글래스(Ultra Thin Glass)를 적용한 6.7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출고가는 165만원이며 색상은 미러 퍼플(Mirror Purple), 미러 블랙(Mirror Black) 2가지로 구성됐다. 

<사진제공=SK텔레콤>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이통3사는 코로나19 확산 여파에 따라 예년과 달리 별다른 출시 행사를 진행하지 않고 14일부터 판매를 시작했음에도 불구, 일부 온라인 몰에서는 ‘초도 물량 완판’ 소식이 전해지는 등 갤럭시 Z 플립의 인기를 실감케 하고 있다.  

SK텔레콤은 플립형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 Z 플립을 이날 출시했다. SK텔레콤 공식 인증 대리점과 온라인 샵 T월드 다이렉트를 통해 구매 및 개통 가능하다. 

갤럭시 Z 플립 공시지원금은 T플랜(LTE요금제) 기준으로 ▲맥스 21만원 ▲스페셜 15만8000원 ▲에센스 13만5000원 ▲안심4G 10만9000원 ▲안심2.5G 8만9000원 ▲세이브 6만5000원 등이다. 

SK텔레콤은 온라인 샵 T월드 다이렉트에서 갤럭시 Z 플립을 구매한 고객 전원에게 갤럭시 Z 플립 전용 아라리 케이스 2종을 증정한다.

또한 오는 27일까지 구매한 고객 가운데 422명을 추첨, ▲삼성 더 세리프 TV(2명) ▲삼성 제트 청소기(20명) ▲신세계 상품권 3만원(400명)을 제공한다. 

SK텔레콤 고객 중 T월드 다이렉트에서 ‘오늘 도착’ 서비스를 신청하면 원하는 장소에서 갤럭시 Z 플립을 손쉽게 받아 볼 수 있다. 전문 상담사가 직접 고객을 찾아가 개통부터 데이터 이전까지 마무리해 준다. 

<사진제공=KT>

KT도 갤럭시 Z 플립을 공식 출시했으며, 제품은 전국 KT 매장과 공식 온라인 채널 KT샵에서 구매할 수 있다.
 
공시지원금은 ▲ON프리미엄 15만3000원 ▲ON비디오 14만원 ▲ON톡 10만1000원 ▲LTE베이직 7만원 ▲Y주니어·시니어19.8 4만5000원 등이다. 

KT는 2월 한 달간 갤럭시 Z 플립을 개통한 고객 전원에게는 사은품으로 FIND KAPOOR 스페셜 클러치 세트를 제공한다. 삼성 멤버스앱에서 신청하면 사은품 및 혜택을 받을 수 있다.

KT샵에서는 ▲KT 멤버십 포인트 ▲제휴 포인트 ▲KT샵 모바일 상품권 ▲문화상품권을 활용해 더욱 저렴하게 갤럭시 Z 플립을 구매할 수 있다. 

아울러 KT샵은 고객이 원하는 장소로 KT 컨설턴트가 찾아가는 프리미엄 고객 케어 서비스 ‘여기오지’ 서비스도 준비했다. 고객은 여기오지를 통해 ▲중고폰 보상 ▲빠른 배송&개통 ▲데이터 백업 ▲필름 부착 ▲KT 상품 컨설팅 ▲IT 기기 체험 등 다양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이현석 KT 디바이스사업본부장(전무)은 “최첨단 기술과 세련된 디자인을 갖춘 갤럭시 Z 플립이 앞으로 폴더블 카테고리를 선도할 것으로 확신한다”며 “KT는 최신 트렌드에 발맞춰 고객들이 원하는 혁신적인 디바이스를 지속적으로 출시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제공=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역시 이날부터 갤럭시 Z 플립 판매에 돌입한 가운데 자사 온라인몰인 U+Shop에서 초도 물량이 30분 만에 전량 판매됐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에 따르면, U+Shop에서 오전 8시 50분부터 갤럭시 Z 플립 판매를 시작, 초도 물량 완판 이후 현재 2차 예약 가입 신청을 받고 있다.

완파 이후 가입을 신청한 고객의 개통은 2차 물량 확보 이후 순차적으로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공시지원금은 ▲속도 용량 걱정 없는 데이터 105 17만5000원 ▲추가 요금 걱정 없는 데이터 69 13만8000원 등으로 책정됐다. 

LG유플러스는 갤럭시 Z 플립 구매 고객을 위해 신규 휴대폰 분실·파손 보험 상품을 이달 20일 출시한다.

이와 함께 이달 말까지 갤럭시 Z 플립에 신규 가입하는 고객에게 클러치 백과 파우치를 지급한고, 3월 말까지 가입하면 17만9300원 상당의 무선이어폰 갤럭시 버즈 플러스를 9만9000원에 구매 가능한 쿠폰이 지급된다.

갤럭시 Z 플립을 구매하고 삼성 멤버스 Z 프리미어 서비스에 가입하면 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로 방문해 전담직원을 통한 현장 점검 수리를 받을 수 있는 ‘전담요원 AS방문’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U+Shop을 통해 가입한 고객에게는 무선충전 패드, 차량용 충전기, 보조 배터리 등 사은품도 제공한다. 

김남수 LG유플러스 디지털사업담당 상무는 “점차 온라인을 통한 가입 고객 비중이 높아지는 추세”라며 “갤럭시 Z 플립과 같은 프리미엄 스마트폰 가입 고객을 위한 온라인 채널 특화 혜택을 발굴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삼성전자 이벤트로는 구매 고객에게는 ▲디스플레이 파손 보험 증정(1년 1회) ▲보호필름 무상 부착(1회) ▲방문 수리 서비스(1년 2회) ▲갤럭시 Z 플립 케이스·파우치 등이 제공된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