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대통령 탄핵” 국민청원 62만명 돌파..“탄핵 반대” 맞불 청원도 등장

<사진=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

[공공뉴스=김수연 기자] 문재인 대통령의 탄핵을 요구하는 국민청원이 청와대 게시판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정부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처가 미흡하다는 이유에서다.

지난 4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문재인 대통령 탄핵을 촉구합니다’라는 제목으로 올라온 청원은 26일 오후 3시 기준 62만여명의 동의를 얻었다.

청원인은 “이번 코로나19 사태에 있어 문 대통령의 대처를 보면 볼수록 대한민국 대통령이 아닌 중국 대통령을 보는 듯하다”고 힐난했다.

청원인은 코로나19 확산으로 빚어진 마스크 품귀 현상에 대해 “마스크 가격이 10배 이상 폭등하고 품절상태가 지속돼 국민들이 마스크를 구입하기도 어려운데 문 대통령은 300만개의 마스크를 중국에 지원했고 마스크 가격 폭등에 대한 어떠한 조치도 내놓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정부가 코로나19 발원지인 중국 후베이성을 방문한 외국인의 입국을 금지하기로 한 것에 대해서는 “국제법 운운하다가 전 세계 나라들이 입국 금지 조치를 내놓자 눈치게임하듯 이제서야 내놓은 대책이 이것”이라며 “이미 우한지역 봉쇄 직전 빠져나간 중국인이 500만명이 넘는데 후베이성 방문 외국인의 입국만 제한하면 이는 모든 중국인에게 한국을 드나들도록 허락하고 자유로이 개방한 것과 마찬가지”라고 꼬집었다.

또한 “현재 국내 확진자가 늘어가고 확진자가 하나도 없는 뉴질랜드에서조차 강력한 입국 금지 조치를 취하고 있음에도 우리나라는 허울뿐인 입국 금지 대책만 내어놓고 실질적인 대책을 전혀 내어놓지 않고 있다”며 “현재도 하루에 약 2만명의 중국인들이 계속해서 대한민국으로 입국하고 있다”고 강하게 비판했다.

청원인은 “대한민국 대통령으로서 무엇보다 중요하게 생각해야 하는 것은 ‘자국민 보호’”라며 “더 이상은 지켜만 볼 수 없다. 문 대통령을 우리나라 대통령이라고 생각하기 어렵다”고 탄핵을 촉구했다.

한 달 내 20만명의 동의를 얻은 청원 글은 청와대 관계자나 정부 관계자가 답변하게 돼 있다. 

앞서 지난해 5월 문 대통령의 탄핵을 요구하는 국민청원이 20만명의 동의를 받았지만 당시 청와대는 “헌법에 따라 대통령의 탄핵은 국회의 소추 의결로 헌법재판소가 결정할 사안”이라며 “삼권분립 원칙상 정부가 답변하기 어려운 청원이라는 점에 양해를 구한다”는 답변을 내놓은 바 있다.

문 대통령의 탄핵을 촉구하는 국민청원이 60만명이 넘는 동의를 얻은 가운데 문 대통령의 탄핵을 반대하고 해당 청원글을 삭제해달라는 글도 올라와 주목을 받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 탄핵 청원에 대한 반대 청원 및 게시글 삭제 청원’이라는 제목의 게시물에는 “문 대통령에 대한 탄핵 청원 사유는 전혀 말이 안 되는 유언비어로 한 나라의 대통령에 대한 탄핵을 서슴없이 이야기하는 것은 국가 전복의 의도로도 여겨질 수 있다”며 “지극히 어리석은 행동에 발원한 것으로 판단되므로 이 탄핵 청원의 삭제와 탄핵 요청에 대한 반대 청원을 올린다”는 내용이 담겼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