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임준 군산시장. <사진=뉴시스><br>
강임준 전북 군산시장. <사진=뉴시스>

[공공뉴스=김수연 기자] 강임준 전북 군산시장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검사를 받기 위해 보건소를 찾은 시민에게 욕설을 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지면서 파장이 일고 있다.

1일 군산시 등에 따르면, 군산시민이 주로 이용하는 한 SNS(사회관계망서비스)에 최근 “강 시장에게 심한 욕설을 들었다”며 사과를 요구하는 글이 올라왔다.

전주 시민이라고 자신을 소개한 A씨는 지난달 27일 군산에 있는 한 병원에 진료를 받으러 갔다가 해외여행 이력 때문에 코로나19 검사를 받아야 한다는 안내를 받았다. 이에 A씨는 군산보건소의 선별진료소를 찾았다.

당시 A씨는 현장 직원에게 “전주 시민인데 군산에서 검사를 받아도 되느냐”고 물었고 “괜찮다”는 말에 선별진료소에서 1시간 가량 기다렸다.

그러나 이후 직원은 말을 바꿔 “자신의 주소지에서 검사를 받아야 비용을 면제받을 수 있다”고 설명하며 A씨에게 전주로 가서 검사받을 것을 권유했다.

이에 화가 난 A씨가 “왜 미리 안내를 해주지 않았느냐”고 항의하자 해당 직원은 “(강임준) 시장님이 와 계시니 목소리를 낮추라”고 요구했다.

계속 언성을 높이던 A씨는 자신의 승용차로 갔지만 한 직원이 막아서며 “오해를 풀자”고 말했다. 이 과정에서 이 직원은 강 시장이 현장을 떠난다는 소식을 듣고 A씨와 대화를 멈춘 뒤 강 시장 차량으로 향했다.

이 모습을 본 A씨는 “시장이 간다고 다시 사람을 세워두느냐”며 “난 시장 낯짝도 모른다. 시장은 사람이고 시민은 사람이 아니냐”고 언성을 높였다.

이때 강 시장이 다가와 욕을 했다고 A씨는 주장했다. 그는 “시장이 다가오더니 ‘내가 시장이다. 어린 X의 XX가 어디서 뚫린 입이라고 싸가지 없게 지껄이냐’는 등의 욕설을 했다”며 “요즘이 어느 시대인데 시민의 면전에서 욕을 하느냐”고 분노했다.

A씨는 “시민을 생각하고 시민의 소리를 듣고 시정활동을 해야 하는 사람이 시민에게 욕설과 폭언을 하는 게 말이 되느냐”며 “저 어린 놈 아니다. 고등학생 자녀가 있고 마흔이 넘은 나이”라고 호소했다.

논란이 커지자 강 시장은 “코로나19 때문에 고생하는 직원들에게 고함을 지르는 모습을 보고 순간적으로 감정을 추스르지 못해 실수했다”며 “A씨에게 진심 어린 사과를 했다”고 밝혔다.

이후 A씨도 “군산보건소 과장님과 군산시장님이 전화하셔서 사과받았다. 서로 원만히 해결했다”며 해당 글을 삭제했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